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애드센스 등 광고를 차단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크롬웹스토어를 adblock이라는 키워드로 찾아보니 아래 그림처럼 AdBlock, Adblock Plus, Youtube의 광고차단기가 나왔다. 현재 나는 Adblock Plus를 사용 중이다. 전에 유튜브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Youtube 광고차단기 확장프로그램도 사용했는데 Adblock Plus가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제거했다. 참고로 얼마전에 네이버의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했을 때 Adblock Plus로 설치했었다. 웨일은 크로미엄을 기초로 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대부분 설치할 수 있다. 

 

 

그건 그렇고 며칠 전까지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구글 애드센스(PC)라는 플러그인으로 아래 그림 2번에 삽입했다.  이 글을 쓰는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이다. 애드블록이 애드센스를 차단하면 그 부분은 빈 공간이 된다. PC에서 애드블록으로 차단된 애드센스를 보니 페이지가 보기가 좋지 않았다. 참고로 애드블록은 광고를 차단하는 위에서 언급한 확장 프로그램 말한다. 

 

 

 

한 줄로 삽입할 수도 있지만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로그인도 사용하고 있지 않고 있으면서 모바일스킨을 티스토리가 제공한 스킨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포기했다. 즉 이 블로그는 스킨에 있는 모바일 스킨을 사용한다. 그래서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해야 한다. 반응형이 안되는 애드센스는 그렇다. 일반 애드센스를 삽입한 후 반응형 애드센스로 만들면 된다고 할 수도 있다. 예전에 그렇게 한 적이 있지만 이제는 그렇게 복잡하게 하고 싶지 않다. 간단히 반응형 애드센스를 만들어 아래 그림 3번과 같은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플러그인으로 삽입하고 싶다.

 

 

 

 

그리고 플러그인이 아니라 아래 그림 4번에 나왔듯 ##_article_rep_desc_## 위에 애드센스를 삽입하여 빈 공간이 생기는지 아니면 없어지는지 실험하겠지만 지금은 그렇게 하기 싫다. 간편히 플러그인으로 삽입하고 싶다. 이제는 이것저것 실험하는 것도 귀찮다. 참고로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 ##_article_rep_desc_## 아래에 삽입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_article_rep_desc_## 치환자는 내용을 나타낸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광고와 비슷한 Dable(데이블)라는 것은 광고가 있다. 그것은 AdBlock Plus로 제거되지 않았다. 그러면 광고 수익이 중요한 사람에게는 Dable을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할 것 같다. 전에도 적었지만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항상 모든 광고를 제거하는 가능하다는 생각을 버려야한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