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min-blog.tistory.com/261 글에서  비밀답글이 안 된다는 것을 보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때 기본 스킨에서 보면 방명록이 비밀글 옵션이 없어서 초보 블로거는 방명록에 비밀글을 남길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로그아웃하여 댓글이 아닌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나타나는지 살펴보세요.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없는 스킨있어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와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의 스킨을 사용했는데 방명록 글에는 비밀글 옵션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알았냐면 고수분께 질문을 했는데 이상하게 방명록에 글을 안 쓰고 최근글에 비밀글을 쓰길래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어떤 계기로 알게 되었는지 기억을 안나도 방명록에 제가 로그아웃하고 글을 적으려니 비밀글 옵션이 없는 것을 보고 확실히 알았습니다. 그런데 티비(의 세상구경)님은 방명록에 비밀글을 적어 어떻게 적었냐고 물어보았더니 글의 수정 옵션을 눌러 비밀글을 적었다고 했습니다. 티비(의 세상구경)님 기억나실 것입니다. 모든 분이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없어도 이런식으로 비밀글을 남기니 여러분도 알아두시면서  여러분도 그렇게 해 보세요. 단 자신의 블로그에는 차단되어 자신의 컴퓨터에서는 적을 수 없습니다.


위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의 스킨도 방명록에 글을 쓴 후 수정을 눌러야 비밀글이 되므로 글을 안 적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스킨이 그렇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방명록에 비밀글이 됩니다.

방명록에 비밀글이 안되는 스킨

저는 처음에 고수분들이 도움이 필요해서 많이 질문하지만 이제는 저도 많은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데 스킨이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없어 안돼 곤란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모든 스킨을 알아 보지는 못했고 위에 그림의 빨간색과 초록색박스의 두 스킨은 방명록에 비밀글이 안되고 아래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3단 스킨인  tistory Tag 스킨도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있도록 스킨 수정

방명록에 비밀글이 되게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킨 수정을 해야 하는데 저는 과거에 스킨을 수정하다 블로그를 망쳤고 스킨을 전부 바꿔야 하니 방명록에  비밀글이 되는 스킨으로 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고생되더라도  찾았는데 그 결과는 이 스킨입니다. 아래 링크에 방명록비밀글 옵션이 안나타나는 스킨에 비밀글 옵션이 생성하는 하는 링크가 적었으니 참고하시고 스킨 수정전에  반드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제스킨 저장이  귀찮으면 블로그를 망쳐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스킨을 반드시 스킨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익숙하지 않으면 비밀글 옵션이 없으면 비밀글을 못쓸 것 같으니 귀찮더라도 방명록에 비밀글 옵션이 나타나게 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은 반드시 로그아웃한 후에 하시기 바라고 자신의 아이피는 차단당하는 것 같으니 다른 사람의 방명록의 글이 비밀글이어서 자신의 스킨은 비밀글 옵션이 있다고 된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직접 해 보세요.  방명록에 비밀글을 남긴 사람은 비밀글이 아닌 글을 쓴 후 수정을 눌러 비밀글 옵션이 나타나게 한 경우로  저도 처음에  방명록에 비밀글이 있어서 비밀글이 되는지 알았거든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