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 구글의 프레젠테이션, MS의 파워포인트 등에 셔터스톡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진을 편집하거나 삽입할 수 있다는 글을 적었다. 그 글을 적으면서 더 다양한 플러그인을 알게 돼 이 글에서 더 적고자 한다. 


셔터스톡 플러그인은 Adobe 4개 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설치할 수 있었으나 이 글에서 구글의 프레젠테이션과 MS의 파워포인트만 다루고자 한다. 참고로 셔터스톡의 다양한 플러그인은 셔터스톡 홈페이지 메뉴에서 도구 >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정리한 것을 볼 수 있다. 



구글 프레젠테이션 부가기능 - 플러그인




위 그림을 구글의 프레젠테이션인데 1번의 부가기능에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예로 위 그림 안 사각형 안에는 3개의 플러그인이 있는데 무료로 사진을 찾을 수 있고 삽입할 수 있는 Unplash Photos 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2번의 사진을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할 수 있다는 말이다. 물론 검색하여 삽입할 수 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는 Unplash 사이트에서 사진을 검색하여 삽입할 수 있다.




MS 파워포인트 부가기능 - 플러그인





위 그림은 MS의 오피스온라인 파워포인트로 3번 Office 추가기능을 클릭하여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다. 위 그림에 파워포인트에 삽입한 사진은 부가기능에 4번의 Pexels라는 것을 설치하여 삽입한 것이다. 전에 Pexels 사이트를 이 블로그에서  다룬 적 있으며 많은 고화질의 무료 사진 및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아쉽게도 위에서 구글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다루었던 Unplash 플러그인은 없다. 


참고로 Pexels 플러그인의 지원 여부를 MS스토어에서 보니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과 Word 2013 SP1+, Word 2016+ , Word 2016 for Mac, Word Online라고 나왔다. 파워포인트만 아니라 워드도 지원한다.


위에서 적었던  Uplash Photos와 Pexels 플러그인은 무료이므로 조건없이 플러그인을 설치만 하면 사진 검색 후 프레젠테이션이나 파워포인트에 바로 삽입할 수 있다. 그런데 무료인 것은 좋은데 무료이니 가끔 에러가 발생하거나 없는 사진이라고 나온다.


유료 부가기능 - 플러그인




위 그림의 Adobe Stock이나 Shutterstock Images 플러그인도 사진을 삽입하는 플로그인으로 프레젠테이션이나 파워포인트에 설치할 수 있다. 그렇지만 사진을 검색한 후 삽입하려면 무료 사용자는 삽입할 수가 없거나 사진에 워터마크가 생긴다. 즉, 무료 사용자에겐 쓸모가 없다.  Adobe Stock이나 Shuttertock 플러그인을 그 두 사이트 유료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참고로 위는 MS의 파워포인트 온라인에서 Office 추가기능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그림이다.


Shtterstock 플러그인

 



위에서 알아 보았던 MS의 파워포인트가 아닌 구글의 프레젠테이션에 설치되는 Shutterstock 플러그인은  좋았다. 왜냐하면, 위 그림 5번처럼 사진을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 6번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 에디터인 Shutterstock 에디터로 편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MS의 파워포인트에 설치되는 Shutterstock 플러그인은 아직 사진 삽입만 가능하다.  


참고로 파워포인트에서 Shutterstock의 지원 여부는 PowerPoint 2013 SP1+, PowerPoint 2016+, PowerPoint 2016 for Mac, PowerPoint Online라고 나왔다. 워드(Word)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