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오피스 365 제품 1개월 무료 체험에 대해서 적어보려 한다. 


오피스 365 모든 제품에 가정용, 비지니스용, 학생용으로 나눈다. 가정용에 3가지 제품이 있는데, 거기 포함 제품에 오피스365 Home이 있다. 이 오피스 365 Home 제품을 1개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연간 또는 월간 구독 구입할 수 있는 오피스 365 Home 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오피스 365 Home 제품을 연간 구독하면 119,000원이다.



1. 오피스 365에 포함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웹, PC나 맥에서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PPT), 아웃룩(Outlook), 원노트(Onenote)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Publisher, Access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응용 프로그램은 Windows PC 전용이다. 그러면 데스크톱은 물론, Windows, Apple 및 Android 장치에서 문서를 검토, 편집, 분석하고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다.


2. 랜섬웨어 탐지 및 파일 복구 기능이 포함된 1TB(1024GB)의 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를 통해 모든 기기에서 문서 및 사진 등을 안전하게 저장,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다.


3. 위 프로그램과 원드라이브(OneDrive) 공간을 1명이 아니라 최대 6명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Word, PowerPoint의 공동 작성 기능으로 다른 사용자가 편집한 내용을 확인하고 문서에서 단추를 한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공유할 수 있다. 참고로 Home이 아닌 Personal 제품은 1명이다.


4. 1대가 아닌 여러 PC/Mac, 태블릿 및 휴대폰(Windows, iOS, Android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5.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에 통화할 수 있는 매월 60분씩의 Skype 통화 시간으로 전 세계의 친구, 가족의 소식을 들을 수 있다.


6. Office 365 구독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전화나 채팅으로 Microsoft에서 교육 받은 전문가의 도움을 바로 받을 수 있다. 1개월 체험판 페이지를 보니 무료 체험판에서도 가능하다고 한다. 


7. Office 365를 구독 중인 사용자는 최신 Office 앱, 기능,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정리하면 위 그림 같다. 만약 PC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원한다면 이 글에서 적은 오피스 365를 체험하면 될 것이다. MS오피스 제품에 PC만 따로 체험하는 제품은 없다. 예로 PC나 MAC 제품은 Office Home & Student 2019인데 거기에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포함하고 있으머 Office Home & Student 2019 체험판은 없다. Office Home & Student 2019는 오피스 365에 포함됐다. 



무료 체험 페이지를 보니 아래 그림에 나왔듯 신용카드가 필요하다고 한다. 내가 무료 체험을 해보지 않아 어디까지 요구할지 모르겠다. 


 


오피스 365 Home 정보와 무료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