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거나 새 탭을 만들면 멋진 사진이 나온다. 이것을 자주 보니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크롬에서 새 탭을 만들 때 웨일과 비슷하게 멋진 사진이 나오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때 속도를 생각해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었다. 참고로 크롬에서 설명한 것은 2017/09/22 - 크롬에서 새탭만들기, 확장프로그램 1과 2017/09/23 - 크롬에서 새탭만들기, 확장프로그램 2가 있다. 적은 날짜를 보니 1년이 지났다. 



그건 그렇고 아래에서 설명할 2개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새 탭을 만들때 마다 사진을 보게 된다. 물론 새 탭을 만들때 마다 사진을 변경된다. 그리고 사진을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진을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이 블로그에 설치해 알고 있는 배경이 변하게 하는 확장 프로그램 2개만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서비스가 계속 유지될 확장 프로그램만 소개하고자 한다. 과거에 소개한 확장프로그램 중 1는 없기 때문이다. 그 하나는 정말 좋았는데...


웨일은 크로미움을 기초로 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 웨일에 어떻게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지 설명했으므로 이 글에서는 넘어가려고 한다. 


플리커와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 : Flickr 탭



웨일에서 새탭을 만들면 위 그림을 보듯이 배경에 멋진 사진이 나타난다. 그리고 사진 제목을 클릭하면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고 상단 Flickr를 클릭하면 플리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이 탭의 특징은 이전에 나타났던 사진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1번은 새 탭을 만들면서 이전에 나타났던 사진 목록이다.


사진을 모두 살핀 것을 아니지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없을 것이다. 사진은 정말 멋지다.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상업적으로 마구 사용하는 것은...

상업적 사진을 구할 수 있는 Pexels 탭



Pexels 탭도 새 탭을 만들면 배경을 멋진 사진으로 채워준다. Flickr처럼 멋진 사진을 아니지만 배경 사진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윗그림 3번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그리고 2번에서 Pexels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북마크 할 수 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북마크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참고로 Pexels 영어 홈페이지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구할 수 있다.



오피스365 홈과 퍼스널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