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포토샵(Photoshop CC) 버전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포토샵 CC부터 오피스365처럼 구독 형태로 바뀌었다. 그리고 MS오피스가 오피스365 외에 Office Home & Student 2019, Office Home & Business 2019 등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포토샵은 없다. 만약 한 번 구잆하면 끝인 영구적인 버전을 원한다면 포토샵 CC 이전 버전을 구해야 할 것이다. 


개인 - 단일 앱





먼저 개인용 단일 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MS오피스가 개인용, 비즈니스를 위한 기업용, 학생용이 있듯 포토샵(photoshop)도 비슷하다. 가격은 위 그림을 보듯이 플랜에 따라 최소 23,100원에서 최대 277,200원으로 결정된다. 가장 저렴한 23,100원은 연간 구독하면서 매달 23,100원씩 지불하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최대 가격인 277,200원은 12개월 포토샵 사용료인 23,100원을 선 지불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 35,200원은 매월 지불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개인 - 포토그래피




이번에 포토샵(photshop cc)에 라이트룸(lightroom cc)을 포함한 포토그래피를 알아보고자 한다. 여기에서 알았으면 하는 점은 클라우드 용량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진다는 점을 알았으면 좋겠다. 만약 포토그래피 플랜(20G)를 선택한다면 위 그림을 보듯이 가장 저렴한 가격인 11,000원으로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단일 앱은 100G 클라우드 용량이었지만 포토그래피에는 1TB(,1024GB)20GB가 있다. 


Lightroom CC 플랜(1TB)도 있는데, 이 플랜의 가격도 좋지만 포토샵(Photoshop CC)을 포함하지 않아 설명하지 않았다.


기업용



기업용은 위 그림에 나왔듯 월 당 34,000원이다. 자세한 플랜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적는다. 기업용이 개인용보다 가격이 높으니 기능도 좋아야 할 것이다. 위 그림의 파란색 사각형 부분만 보면 기능이 많은 것 같은데, 포토샵에서 얼마나 많은 기능을 포함할 지 모르겠다. 개인용에 없고 기업용에 있는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다면 기업용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기업용은 개인용과 플랜에서 다른 점이 있다. 개인용은 월별 플랜이라는 것이 있었으나 기업용에는 연간 플랜밖에 없다. 그러니 1년 단위로 포토샵을 사용해야 된다. 즉 개인용처럼 월별로 계약해서 사용료를 지불할 수 없다. 포토샵 사용료는 매월이나 선 지불하는 것은 동일하다. 



학생 및 교사




학생 및 교사용도 연간 플랜에 매월 지불과 선 지불이 있다. 학생 및 교사로서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절차인 증명이 필요하다. 그리고 포토그래피는 개인의 포토그래피 플랜(20GB)와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다. 학생, 교사, 초중고등학교, 대학교에서 사용하는 포토샵 멤버쉽 가격은 2018/12/06 - 학생,교사,학교 사용을 목적인 포토샵 가격에서 자세히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참고로 그리고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생용도 있었는데 크게 좋은 것도 없는 것 같아 제외했다. 위 그림을 보고 있다는 것만 알았으면 한다.  


포토샵을 포함한 Adobe의 Creative Cloud 가격 등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그래픽. 미디어'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