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얼마 전 생긴 LG V10에서 직접 지문 보안을 사용하게 됐다. 우리은행, 키움증권, 기업은행 앱에 대한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지문인증, 홍채인증 등 생체인증으로 금융업무를 처리에 대해 적은 적 있다. 그때 증권이나 은행 업무에서 로그인 및 이체시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 등을 사용할 필요없이 간단히 지문이나 홍체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편리하다는 글을 적었었다.



내 지문을 스마트폰에 등록하여 사용하니 편리했다.  패턴, 비밀번호 등을 몰라도 간단히 지문으로 스마트폰을 해제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편리했다. 비밀번호나 패턴을 기억하는 것은 은근히 스트레스였다. 만약 스마트폰을 해제하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면... 참고로 나는 LG V10을 안드로이드 6.0에서 7.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그리고 앱을 잠글 때 예전부터 Security Master(구, CM Security)를 이용했는데 거기에서도 지문을 이용하니 편리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패턴도 사용 가능하다. 혹시 지문이 아니라 패턴으로 보안 해제가 걱정된다면 자신도 모르는 패턴을 사용했으면 한다. 


전에는 스마트폰이 지문 인식을 지원하지 않으니 패턴을 사용했었다. 만약에 앱을 보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면...참고로 1번 버튼을 누르면 앱의 배경 테마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생체인식을 윈도우10을 설치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0 Hello는 지문, 얼굴 또는 홍채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방법이라 알고 있다. 내가 윈도우7를 사용하므로 암호를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고 있다. 윈도우10 기기에서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을 지원하니 생체인식으로 로그인 등이 가능했으면 한다. 참고로 윈도우10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