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를 알았다. 그 이유는 네이버에서 kakaocdn의 사진을 수집하지 않아 그런 것이었다. 개 같은 이유다.  


들어가면, 글을 이전에디터(구 에디터)가 아닌 새 에디터로 작성하면 네이버검색에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어떻게 알았냐면 며칠 전 모 티스토리 블로거분이 댓글을 달아줘 알았다. 나는 글을 작성한 후 네이버를 비롯하여 검색에 내 글을 검색해보지 않아 썸네일이 나타나는지 몰랐다. 검색한다면 유입경로에 나오는 네이버 검색 경로를 클릭하는 정도... 그때 글에 썸네일이 나오니 당연히 나올 것이라 생각했다. 




새 에디터로 작성한 내 글을 네이버 검색에서 직접 검색해보고 알았다. 이 블로그에서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은 몇 개 없는데 그 글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봤다. 윗그림을 보듯이 글에 사진이 있지만 썸네일이 나오지 않았다. 나는 글을 작성할 때 반드시 사진을 포함한다. 





이번에는 이전 에디터로 작성한 글을 네이버에서 검색했는데 윗그림처럼 썸네일이 제대로 나왔다. 이 글도 이전 에디터로 작성한 글이니 나타날 것이다. 참고로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의 시간은 그림에 나왔듯 이틀 전이고 이전 에디터로 작성한 글을 18시간 전이다. 이 문제를 언젠가 티스토리에서 수정하겠지만 이러면 당장 새 에디터로 작성할 수 없을 것이다.




이번에는 모바일 네이버에서 검색했는데 마찬가지로 새 에디터로 작성한 글은 윗그림처럼 썸네일이 나오지 않았다. 참고로 웨일브라우저에서 모바일 검색을 했다. 누가 보면 새에디터로 작성한 글에 사진이 없는지 알 것 같다. 




다음 검색도 봤는데 다음은 새 에디터로 작성해도 위와 아래 그림처럼 PC 및 모바일 페이지 모두 썸네일이 제대로 나왔다. 그런데 썸네일이 왜 저 모양인지...내가 글을 쓸 때 설정한 대표 이미지도 아니고 썸네일 질도 낮고...



 다시 느끼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게 되면 네이버에 당할 생각을 해야 한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