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NordVPN을 적으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스마트TV에 앱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서 안드로이드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이 글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글TV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구글TV 후속이 안드로이드TV라고 하는데 구글TV가 안드로이드TV인지 확실히 모르겠다. 위키백과의 구글TV를 찾으니 LG전자, 소니, 에이수스, 하이센스, TCL, 넷기어, 비지오, 휴맥스, 삼성전자 등 다수가 제조사 파트너를 맺었다고 한다. 여기에서 설명한 스마트TV가 TCL의 스마트TV다.

스마트폰인 경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설치된 삼성폰이나 LG폰을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한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설치된 스마트TV는 안드로이드TV...

 

며칠 전에 스마트TV에 관심이 있어서 쿠팡에서 가격 등을 알아봤는데 그 제품에 넷플릿스에 대한 정보는 많았으나 정작 OS 정보가 없어서 이번에는 OS 정보가 있는 안드로이드OS를 장착한 스마트TV를 찾아봤다. 제품 이름은 TCL FHD LED 100cm 안드로이드 8.0 스마트TV 40L6500으로 100cm면 40인치가 되며 가격은 294,900원이다.

 

 

 

 

그리고 구글TV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있어 사용자는 영화 TV 프로그램을 설치/구매할 수 있고,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영화 장르이다. 구글TV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차이에 대해 궁금하다.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볼거리

그 페이지 설명에 어플(엡)을 깔기만 하면 다양한 TV 채널 시청 가능하다고 한다. 내가 해보지 않아 안드로이드TV는 구글플레이에서 어플을 어디까지 설치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많은 사람은 유튜브와 넥플릿스가 될 지 궁금할 것이다. 당연히 지원하며 리모콘에서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있으니 별도의 검색없이 한번만 누르면 된다.  그리고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게임, 엔터테인먼트, 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 안드로이드TV의 특징이다. 안드로이드TV는 유튜브,넷플릿스 외에 CNN News,CNET, MLB.com,Vevo,쇼타임,스포티파이,디즈니채널,CBS 스포츠 등 정말 볼거리가 많다. 안드로이드TV로 즐길거리가 많은데 대부분 채널이 미국이다. 참고로 음악과 관련된 스포티파이는 VPN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우리나라는 스포티파이를 막고 있다고 하는 것 같다.

 

 

 

안드로이드 TV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비슷한 이름의 구글 TV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안드로이드 TV(Android TV)는 구글이 개발한 스마트 TV 플랫폼이다. �

ko.wikipedia.org

 

 

크롬캐스트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에서 보던 영상을 TV로 보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내가 크롬캐스트를 다루어보지 않아 어떻게 작동하는지 모르겠지만 위키백과에 따르면 크롬캐스트(Chromecast)는 구글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어댑터로 2인치(5.1cm) 동글이며 HDTV의 HDMI 포트에 꽂아 오디오나 비디오를 와이파이를 통해 수신해 TV에서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다니 미러링 케이블과 비슷한 것 같다.

 

몇 년 전에 안드로이드 미러링 케이블을 3만원대에 구입한 것으로 기억한다. 크롬캐스트가 있으니 미러링 케이블 같은 것은 필요 없을 것이다. 참고로 이 제품에는 크롬캐스트가 내장됐다. 내가 알기로 대부분의 스마트TV는 미러링 기능을 내장한 것으로 안다. 나는 일반 TV에 무선 미러러링 동글이를 구입해서 스마트폰 영상을 TV로 전송해 보고 있다. 특히 무선 미러링이니 동영상이 버적거려 보기가 싫었다. 너무 버벅거리니 차라리 작은 화면이라도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이 좋았다. 

 

 

 

안드로이드 TV(Android TV) 구글이 개발한 스마트 TV 플랫폼이라 한다. 그런데 이것이 구글TV와 차이를 확실히 모르겠다.

 

구글 TV(Google TV)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 기반을 둔 HDTV, 셋톱박스 등을 위한 서비스이다. 구글이 개발했으며 이 프로젝트는 2010년 10월 6일 구글과 파트너들이 구글 I/O에서 공식 공표했다. - 출처: 위키백과

 

 

구글 TV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비슷한 이름의 안드로이드 TV에 관해서는 해당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구글 TV(Google TV)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 기반을 둔 HDTV,

ko.wikipedia.org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