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버링크에서 지난 번에 동물사진 콘테스트를 했었는데, 이번엔 인물사진 콘테스트를 하고 있다. 인물 사진 콘테스트 기간은 2019년 12월 3일 ~ 2020년 1월 2일로 사이버링크의 사진편집프로그램인 포토디렉터를 사용해서 인물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것이다. 참고로 다음에 이어질 콘테스트는 2020년 2월에 예정된 초현실 비디오 & 사진 콘테스트다.



포토디렉터는 단순한 사진편집프로그램이 아니다. 많은 사람에게 익숙한 포토샵처럼 포토디렉터로 못지 않은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포토디렉터가 가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서 평범한 사진을 예술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  포토디렉터의 기능 몇 가지만 적자면 아래와 같다. 



1. 레이어편집 기능은 영상, 텍스트 및 그래픽을 결합해 특별한 이미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선사한다. 블렌딩모드와 각종 효과 및 마스크의 조합으로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포토디렉터11에 텍스트 베벨 & 엠보스 효과, 레이어 스냅, 정렬 그룹 & 필터 레이어를 포함 5가지 레이어에 관한 기능이 추가됐으니 예술작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 


포토디렉터365는 포토디렉터11을 포함하고 있으며 구독 기간 중 출시되는 모든 신버전, 신기능 사용 보장한다. 계속 추가되는 신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구독하는 포토디렉터365가 좋다. 



2. AI흐림 보정 기능은 흐릿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선명하게 만들어 주므로 이동 중에 찍은 사진, 뛰어 노는 어린이, 애완동물 또는 이동 중인 차량의 사진을 보정하는 데 적합한 기능이다.



3. AI스타일 엔진을 트레이닝 해 이미지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각 샷의 다양한 측면을 파악한다. 샷에 예술가가 디자인하고 그린 것 같은 브러시 터치를 적용한다.



4. 사이버링크의 FaceMe엔진이 제공하는 AI 얼굴 인식 기능으로 대량의 사진을 훨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 장의 사진에 얼굴을 태그하면 기존에 촬영한 모든 사진 및 앞으로 추가할 사진에도 자동으로 태그가 지정된다.



5. 원클릭으로 동영상클립에서 사진을 추출해 창의적인 다중 노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동영상 속 특정 섹션을 브러시해 해당 영역에만 움직임을 추가할 수도 있다. 그러면 다른 부분은 시간이 멈춘 듯 움직이지 않아 생생한 모션스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비디오에서 사진 추출, 얼굴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은 동영상 장면으로 완벽한 단체 사진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모든 사람이 웃고 있고, 눈을 뜨고 있는 이상적인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6. 놀라운 360도 사진편집기능은 360도 사진편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360도 작은 행성, 360도 샷 파노라마, 360도 사진 펼치기 등 포함 사진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다.


위에 적은 6가지 외에 더 많은 유용한 기능이 있다. 포토디렉터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콘테스트 페이지의 튜토리얼 페이지에서 레이어의 블렌딩모드로 다중 노출 풍경 사진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위와 같은 기능을 가진 포토디렉터를 구입해야만 인물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포토디렉터 30일 시험판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토디렉터 30일 시험판을 콘테스트 페이지에서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포토디렉터는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작품을 제출할 때 거기에 나온 제출규정을 반드시 읽어보기 바란다. 내 생각에 콘테스트에 참여한 작품을 다른 곳에 중복으로 제출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다. 똑같은 사진을 여러 곳에서 보는 경우를 많이 본다. 제출규정에서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편집을 포토디렉터로 해야 하니 사진에 워터마크 포함이다. 콘테스트 페이지를 보면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을 친절히 설명하니 반드시 봤으면 한다. 




콘테스트 페이지의 유저 갤러리를 보면 이미 출품한 많은 작품을 볼 수 있다. 포토디렉터로 사용할 사진은 무료 이미지 저장소인 https://pixabay.com/ko/에서 고품질 및 고화질의 인물 및 풍경사진을 구할 수 있다. 예전에 느낀 것이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 및 액션디렉터에 대한 콘테스트를 할 때 동영상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콘테스트 입상 상품은 GoPro HERO8, 와콤 인튜어스 무선 그래픽 드로잉 태블릿, DJI Osmo Mobile 3 등 다양하니 참여해서 나쁠 것이 없을 것이다. 포토디렉터(PhotoDirector)도 무료이고...참고로 쿠팡에서 검색해보니 GoPro Hero8은 569,000원이다.



상품에 나온 PowerDirector(파워디렉터)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이고 DirectorSuite는 사진편집프로그램인 포토디렉터,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 오디오편집프로그램인 오디오디렉터, 동영상색보정프로그램인 컬러디렉터를 포함하는 크리에이터 종합편집 패키지다. 그리고 365는 영구 프로그램이 아닌 오피스365처럼 구독하는 프로그램이다. 


포토디렉터365는 포토디렉터11과 다르게 구독 기간 중 출시되는 모든 신버전, 신기능 사용 보장한다. 



인물사진 콘테스트 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