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적으려 한다. 빅스마일데이에 할인율이 큰 쿠폰이 많이 발행되므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 1년에 3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면 할인율과 쿠폰이 더 추가된다.  G마켓에 스마일클럽, 스마일배송 등 옥션과 같은 서비스가 있어서 G마켓도 옥션과 같은 이베이 코리아이라는 소유라는 사실을 알았다. 이번에 이 글을 적으면서 G9도 이베이 코리아라는 사실은 알았다.


 


할인율 추가인 예는 일반회원이 할인율이 15%인데 스마일클럽 회원이면 20%가 된다. 또 다른 예는 레노버(Lenovo) 노트북 브랜드의 경우 일반회원은 5% 쿠폰을 제공하지만 스마일클럽 회원은 여기에 2% 더 추가된 7% 쿠폰을 제공한다. 내가 스마일클럽에 가입하기 전 일반회원 쿠폰을 다운받았는데, 쿠폰 적용에서 알았다. 스마일클럽이면 일반회원과 스마일클럽 전용 쿠폰 둘 다 사용할 수 있었다.

 



빅스마일데이에 참여 브랜드에 바디프랜드가 있고 할인율도 높다. 





위에서 두 개 브랜드만 언급했는데 할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정말 많다. 아래는 빅스마일데이 할인에 참여하는 94개 브랜드 중 일부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로 상품을 20%나 15% 쿠폰으로 할인을 받은 후 상품 브랜드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또 할인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디지털 제품의 추가 할인율은 높지 않다.







그리고 스마일클럽 회원이 되는데 1년에 가입비가 3만원인데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3만 5천원준다. 만약 첫 가입이면 3만 7천원이다. 예로 상품값을 스마일캐시로 계산할 수 있다. 단기간에 스마일캐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면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했다. 참고로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면 회원등급이 단번에 최하인 FRIEND에서 최고인 VVIP로 상승한 것을 확인했다. 참고로 더 많은 스마일클럽 혜택은 옥션 홈페이지를 봤으면 한다. 





빅스마일데이 스마일클럽이라는 것을 활용하여 노트북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20% 할인 쿠폰과 7% 중복 쿠폰을 사용해서 27%인  350,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스마일캐시인 37,000원 해서 총 387,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이 아닌 일반회원이라면 단지 20%만 할인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옥션 빅스마일데이


'정보/IT.인터넷.모바일.생활'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