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래전부터 2019.03.27. 에 신에디터 베타가 나왔지만 1년이 넘은 아직까지 문제가 많아 얼마 전까지 구에디터를 사용했었다. 아래에서 지금까지 경험은 별로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신에디터 사용하면서 내가 겪었던 두 가지 문제와 해결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 

1. 네이버 검색에 썸네일이 없다

이 블로그에 네이버 유입이 없기 전까지 구에디터를 사용한 이유이기 하다. 구에디터가 아닌 신에디터로 글을 적으면 썸네일이 나타나지 않는다. 글에 사진 포함 여부와 상관없이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티스토리 공지에서 이미지를 포함하는 최근 글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썸네일이 없다. 네이버 검색에서 본다면 글에 이미지가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음에서 검색하면 썸네일이 보인다. 전에 이 블로그는 다음 유입은 한자리고 네이버 유입은  세 자리여서 썸네일이 나타나는 구에디터로 작성했다. 글에 썸네일이 나타나는 것이 중요했다. 네이버 검색에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 것도 싫었다.

내가 알기로 썸네일이 안 나오는 것에 대한 해결방안을 없는 것으로 안다. 우리나라 검색 점유율이 네이버가 많은데 네이버 검색에서 썸네일이 안 나온다는 것은 답답하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네이버는 골치다.

2. 추가한 태그가 사라진다.

HTML을 추가하기 위해 기본 모드를 HTML로 전환하여 HTML를 추가한 후 다시 기본 모드로 전환하고 완료(발행)하면 추가한 HTML이 사라진다. 이런 사실을 전부터 알았다. 유튜브 동영상을 반응형으로 만들기 위해 이 블로그는 태그를 삽입해야 할 때 실수도 기본 모드로 전환하여 추가한 HTML을 사라지게 하는 실수를 범한다.

아래 동영상은 삽입후 이 블로그에서 반응형이 가능하도록 HTML 태그를 추가했다. HTML 추가 후 완료(발행)하지 않고 다시 기본모드로 가면 추가할 HTML이 사라진다. 추가한 HTML 있다면 이러한 에러가 있으므로 골치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딴 것 없고 아래 동영상을 보면 이해될 것인데 HTML(모드)에서 완료(발행)하는 수밖에 없다. 만약 기본모드로 바꾸면 추가한 HTML 태그가 사라진다. 태그가 사라지면 다시 추가해야 한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