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텍스트에 링크 삽입할 때 텍스트에 영역을 만들고 에디터의 링크 삽입/수정으로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어 텍스트에 링크를 주는 것에 대해 알 것이다. 그런데 나는  링크를 삽입할 때 키보드 단축키가 아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붙여넣기를 한다. 그러면 항상 링크 삽입을 위한 버튼이 활성이 아닌 흰색인 비활성화된다.

 

 

그럴 때 내가 버튼을 활성화되게 하는 방법은 스페이스 키를 한 칸 띄우고 백스페이스 키로 공간을 지워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은 구에디터에서 붙여넣기를 하면 끝나는 작업과 비교하면 귀찮은 작업이다. 참고로 활성화되려면 버튼이 검정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좌:비활성화 - 우:활성화

 

이 글을 쓰다 알았는데 키보드의 아무 키나 누르면 확인 버튼이 활성화된다는 것을 알았다. 어떻게 알았냐면 캡처하기 위해 키보드의 Print Screen 키를 눌렀더니 버튼이 활성화됐다. 그러니 키보드에서 아무 입력도 없는 키면 좋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영상 녹화는  반디캠으로 했다. 예전에도 적었듯이 반디캠을 무료로 사용하면 워터마크가 생긴다.

 

 

 

반디캠 - 고성능 화면 녹화 프로그램, 게임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은 컴퓨터 화면이나 게임 화면, 웹캠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고성능 게임 및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www.bandicam.co.kr

 

링크 삽입 버튼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복사한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붙여 링크를 붙여넣기 한 후 키보드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었다. 그냥 복사한 링크를 키보드 단축키인 Ctrl+V를 통해서 붙이는 것이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바로 버튼의 검정으로 활성화된다. 직접 해보면 알 것이다.

 

붙여넣기

 

예전부터 느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에디터 등 글을 적으면 여러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 같다.

 

 

동영상, 사진 편집 패키지 디렉터 스위트 | CyberLink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겠어요? 최신 할인 혜택, 기능 업데이트, 튜토리얼,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kr.cyberlink.com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