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첫 화면이 어떻게 되는지 적으려고 한다. 내가 티스토리 운영자에게 물어보지 않았지만 내 경험을 바탕으로 적으려 하니 틀려도 이해해 주리라 생각한다.

 

 

대표이미지

 

첫 화면- 커버,티에디션, 태터데스크,목록

 

티스토리 최근에 나온 출시한 순서대로 적으면 커버, 티에디션, 태터데스크로 첫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가령 홈화면인 커버 등을 사용하지 않으면 목록을 접하게 된다. 참고로 스크립트 등을 사용하면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게도 만들 수 있다. 2015년에 아래 글에서 적었었는데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공지 등으로 이동하게 할 수 있다.

 

 

첫화면에 페이지 고정

티스토리에 접속하면 원하는 페이지를 첫 화면에 보이도록 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에서 어떻게 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단 여기에서는 PC 페이지에서 어떻게 하��

min-blog.tistory.com

 

모바일인 경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접속하는 모바일도 PC와 비슷한데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 설정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으로 티스토리를 접속하면 일반적으로 커버, 티에디션, 태터데스크를 접한다. 



자동연결이라는 단어가 어려울 수 있는데 쉽게 말하면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 사용합니다는 티스토리의 모바일웹 스킨을 사용하겠다는 것임을 알 수 있다. 반응형 스킨인 아닌 경우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은 사용합니다로 설정해야 하면 반응형이라도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이 마음에 들면 설정해도 된다.

 

자동연결
티스토리의 모바일 꾸미기 설정

 

그런데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음 홈페이지에서 유입됐다면 커버, 티에디션, 태터데스크가 아닌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이 적용된다. 예로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을 사용하지 않지만 만약 다음 홈페이지에서 유입된다면 무조건 자동연결웹이 적용된다는 말이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보다 모바일 다음 유입이 많고 자동연결웹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더 잘 알 것이다.  

 

혹시 티스토리 자동연결웹을 경험하고 싶은 분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에 m을 더하면 된다. 내 블로그는 min-blog.tistory.com/m이 된다. 글인 경우도 min-blog.tistory.com/m/100이 된다. 브라우저 창을 작게 하여 봤으면 하며 티스토리 자동연결웹 스킨은 목록과 비슷하다. 참고로 크롬에서 F12를 누르면 창이 작게 된다. 

 

홈화면 : 커버,티에디션,태터데스크

 

이 블로그를 하면서 태터데스크, 티에디션, 커버를 모두 경험했는데 가장 오래 경험한 홈화면을 2010년 3월에 출시한 티에디션이다. 내가 2010년 2월에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그전에 출시한 태터데스크는 별로 경험하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티에디션을 사용중이다. 알았으면 하는 것이 티에디션은 반응형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하면 티에디션이 잘려 보인다. 그래서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웹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예전에 나는 티에디션 일부를 반응형으로 만드는 CSS를 사용했었다. 참고로 티에디션을 반응형으로 만드는 글은 https://jhblog.tistory.com/306 을 참조했으면 한다. 

 

현재는 2018년 10월에 선보인 커버를 사용중이다. 최근 유물인 티에디션을 버리고 최신인 커버로 갈아탔다. 전에도 적었지만 커버는 XML에 정의해야 하니 티스토리가 제공한 #2를 포함한 이전 스킨에서 커버를 사용하고 싶다면 XML에 커버를 정의해야 한다. 

 

티스토리블로그, 홈커버 치환자 1

이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홈 커버 치환자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치환자에 대한 것이니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는 해당 사항이 없다. 그러니 다른 블로그에서 안 �

min-blog.tistory.com

 

2018년에 추가된 커버(홈 커버)에 대한 치환자를 공부해서 이 블로그 스킨 XML에 커버를 정의해서 사용중이다. XML에 커버를 정의했으니 홈 설정에 아래와 같이 티에디션이나 태테데스크가 아닌 커버가 나온 것이다. 새로운 치환자가 나오면 사용하고 싶다. 예전에 사용하던 티에디션은 반응형이 아니라 답답했다. 그리고 SSL도 안돼 답답했다. 

 

 

커버만
이 블로그 홈 설정 화면

 

몇 개월 전에는 커버와 티에디션 모두 나타났는데 이제는 커버만 나타나는 것 같다. 티스토리 운영자에게 물어본 것은 아니지만 스킨에서 커버를 정의했을 때 커버만 사용하게 한 모양이다. 반대로 스킨에 커버에 대한 정의가 없을 때 티에디션이나 태더데스크 사용하게 한 것 같다. 

 


 

 

LG전자 울트라 PC 노트북 14U390-EE1TK 화이트 (인텔 셀러론 N4100 35.5cm)

COUPANG

www.coupang.com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