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대표이미지

부트스트랩를 공부하기 위해 영문으로 된 부트스트랩 홈페이지를 브라우저로 번역한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구글번역으로 즉시 번역이 가능하다. 참고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파파고를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요즘에 웨일도 많이 사용하니 파파고도 많이 접한다.

 


 

크롬과 웨일, 둘 다 크로미움을 기초로 해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서 크롬에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파파고 이용하고 있다. 만약 크롬에서 파파고를 사용하여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를 번역하고 싶다면 크롬에 설치된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다. 반드시 파파고를 이용하기 위해 파파고 사이트나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크롬에 설치한 파파고 확장프로그램

 

만약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를 파파고로 번역하면 아래 그림처럼 파파고로 번역한 결과를 보여준다. 만약 번역된 페이지의 메뉴를 클릭하면 계속 번역된 페이지를 볼 수 있다. 영어 페이지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파파고로 번역한 결과

 

번역하다 좋은 것을 발견했다. 무엇이냐면 원본과 번역을 서로 비교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위 그림에서 원본 번역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을 보듯 왼쪽에 원본이 나타나고 오른쪽에 한글 번역이 나타나 올바르게 번역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원본과 번역 비교

 

 

어떤 사람에게는 이런 기능이 무의미할 지 모르나 나에겐 꽤 괜찮은 기능이다. 왜냐하면 가끔 번역하지 말아야 할 것은 번역하거나 번역하면 이상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예로 Migration을 이주로 번역하기 때문이다. 

 

 

 

다행이 부트스트랩 홈페이지가 반응형이니 원본 번역 버튼을 눌러도 잘리지 않고 최적화됐지만 반응형이 아닌 사이트는 잘려 나온다. 예로 언어를 영어를 쓰는 사람이 네이버 홈페이지를 한국어로 본다고 한다면 아래 그림처럼 잘려 나온다. 왜냐하면 반응형이 아니기 때문으로 다음, 티스토리 홈페이지도 마찬가지다.

 

 

반응형이 아니면 잘림

 

예전에 반응형 홈페이지를 적으면서 적었지만 내 노트북 등 대부분 노트북은 해상도가 작아 잘리지만 반응형이 아니라도 해상도가 크면 잘리지 않는다. 

 


 

파파고 홈페이지는 https://papago.naver.com/ 이고 파파고 크롬확장프로그램은 아래 페이지에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다. 참고로 크롬에 확장프로그램 설치는 Chrome에 추가 버튼만 누르면 된다. 참고로 구글번역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파파고 번역 (Papago for Chrome)

글자 드래그로 편하게 인공지능 번역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전 기능 포함)

chrome.google.com

 

특정 브라우저에서 괜찮은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많은 크롬확장프로그램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웨일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로 웨일은 웨일스토어와 크롬스토어를 같이 이용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