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에 포토디렉터가 있다. 이 글에서 이 앱을 이용해서 아래에서 볼 수 있는 머리카락 날리는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려 한다. 머리카락 날리는 것을 정교하게 만들지 못했으니 이해하기 바란다. 참고로 포토디렉터 모바일 앱은 무료인데 무료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PhotoDirector라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GIF 애니메이션은 에디터로 삽입할 때 동영상이 아니고 사진으로 삽입해야 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GIF 애니메이션을 JPG,PNG 등과 같은 사진 파일형식이다. 

 

 



나는 포토디렉터를 구글플레이에서 포토디렉터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설치했다. 머리카락이 날리는 GIF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의 중요한 부분은 사진으로 설명한다. 최종적으로 녹화한 동영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이 글에 사용한 사진은 https://pixabay.com/ko/photos/소녀-머리-불어-금발-여자-1246525/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포토디렉터를 실행한 후 편집에서 사진을 연다. 사진을 열었으면 아래 그림 1번 애니메이션을 선택한다. 그리고 2번 모션을 선택한 후 머리카락이 흩날릴 방향으로 향하게 드래그해준다. 애니메이션을 보기 위해 3번을 누르면 재생되니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되는지 본다. 
 

 

애니메이션 - 모션 - 재생



사람이 애니메이션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4번 앵커를 눌러 아래 그림처럼 머리카락 가장자리 부분을 눌러주면 사각형 모양의 앵커가 생긴다. 그러면 애니메이션이 머리카락만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완성되면 저장을 위해 7번을 누른 후 애니메이션을 비디오(동영상)이 아닌 GIF(사진)으로 저장할 것이므로 8번을 선택한다. 참고로 위 그림에서 3번은 재생이었지만 5번을 멈춤이다.

 

앵커 - 저장

 


예전에 사이버링크에서는 포토 애니메이션이라는 콘테스트를 했었다. 링크프라이스 머천트인 사이버링크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했을 때 포토디렉터로 애니메이션 만드는 것을 관심있게 봤었다. 그리고 아래 강좌에서 머리카락 날리는 애니메이션을 포토디렉터 앱으로 만들었다. 참고로 아래 강좌는 모바일이 아닌 포토디렉터 PC 버전이다. 

 


그리고 아래 영상은 모바일 앱인 포토디렉터로 머리카락 날리는 영상이 아닌 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강좌다.

 

 

위와 같은 것을 포토디렉터 모바일 앱으로 만들었는데 PC 버전으로 만드는 것은 아래 글에서 볼 수 있다. PC의 30일 체험판을 사용하면 PhotoDirector라는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는다.

 

 

머리카락 날리기, 애니메이션GIF

사진편집에디터인 포토디렉터를 사용하면 평범한 사진을 예술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 이 포토디렉터에 포함된 애니메이션 효과 중에 사진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