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동영상에 무료로 더빙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아래 네이버 클로바 더빙에 대해 적었는데 2020년 12월이 지난 후 무료 사용에 대해 궁금해 방문했다. 요금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나왔다. 100% 무료 사용은 1월 24일까지라 하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을 보면 된다. 글자 수가 3000자로 제한된다면 긴 동영상은 무료로 제작 못하겠다.

 

클로바 더빙 요금제


더빙(dubbing)을 위키백과에서 정의하기를 방송이나 영화 등의 녹음을 할 때 대사만을 수록한 자기테이프 등의 녹음 매체를 재생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효과음을 첨가하고 다른 녹음 매체에 녹음하여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작업이라고 한다.

 

 

위키백과를 찾지 않더라도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에서 배우나 성우가 음성을 삽입하는 것을 많이 봤을 것이다. 이런 작업이 더빙이라고 알고 있다. 이런 더빙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고 그곳이 네이버 클로바 더빙이라는 곳이다. 

 

PC 크롬과 웨일에서 작업 가능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2020년까지 무료라 하고 PC 크롬, 웨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가 아닌데 개중에 모바일 크롬이나 웨일로 작업한 후 안된다고 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소개

 

MS의 엣지 브라우저가 웨일과 크롬처럼 크리미움 기초로 했으므로 PC 엣지로 네이버 클로바 더빙 페이지에 접속했다. 그런데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왔다. 즉, PC 크롬과 웨일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PC 크롬과 웨일에서 이용 가능

 

네이버 클로바 더빙 예

 

예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네이버 클로바 더빙 페이지에서 퍼왔고 거기에서 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음성은 하준을 사용한 것 같다. 참고로 음성은 아래에서 다루었다. 

 

 

작업

 

네이버 클로바 더빙 사용법은 간단했다. 아래 1번을 클릭하여 더빙 음성을 고를 수 있고 2번에서 200자까지 더빙 문장을 입력하면 된다. 위 동영상에 사용한 음성을 듣어보면 음성이 1번에서 알 수 있는데 어린이 목소리니 하준(남성, 한국인)이다.  

 

더빙과 효과음 추가 가능

 

위 그림 1번을 보면 음성은 기본 4개만 나타나지만 1번 옆에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높은 톤, 낮은 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38개 음성이 모두 나온다. 꼭 4개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다.

 

 

더빙과 효과음을 추가한 작업한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다. 다시 적지만 작업은 스마트폰이 아닌 PC 웨일이나 크롬에서 작업해야 한다는 것을 잊을 때가 있다. 참고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 작품 및 이용 방법만 볼 수 있다. 아래 더보기 안 그림에서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더보기
이용방법

 

작업 후1
작업 후2

 

작업한 동영상

 

아래 동영상을 네이버 클로바 더빙으로 작업한 것이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으로 작업하면 동영상 오른쪽 위에 Clova Dubbing이라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무료로 사용하니 어쩔 수 없다. 아래는 내가 클로바더빙으로 만든 동영상으로 동영상은 pixabay.com/ko/에서 구했으며 의미 없는 문장은 hangul.thefron.me 문장을 사용했다. 더 멋있게 만들 수 있는데 멋지게 만들 동영상이 생각나지 않는다.

 

 

작업 동영상 다운로드

내가 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았으니 내 유튜브에 올린 후 이 글에 삽입한 것이다. 바로 위 작업 창 그림을 보면 다운로드에 대한 버튼이 보인다. 참고로 유튜브 계정 용량과 업로드는  제한없고 다운로드 파일 형식은 MP4다.

 

작업 후 다운로드

네이버 클로바 더빙

 


 

위 글은 더빙이었는데 아래는 더빙은 아니고 캐릭터가 문장을 읽어주는 것에 관한 글이다. 그리고 만든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고 동영상을 받기 위해서는 녹화해야 한다. 녹화는 반디캠, 곰캠, 오캠 등 녹화프로그램으로 하면 되니 어렵지 않을 것이다.

 

 

문장을 읽어주는 무료 TTS 사이트

이 글에서 적을 내용은 문장을 읽어주는 서비스 TTS에 관한 내용이다. 소개 이 블로그 네이버 유입이 없어진 후 유튜브를 할까 생각했었고 그때 동영상 등에 설명을 넣기 위해 많은 TTS 홈페이지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