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포토디렉터라는 체험판이 지난 후 기능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들어가기 전에

 

포토디렉터라는 평범한 사진을 예술작품처럼 만들어주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GIF 등 다양한 효과로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 효과, AI 사람인식/AI 스타일 효과로 정교한 AI 작업을 할 수 있다. 즉, 영상 편집자 및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포토디렉터 365 - 제품 소개 | CyberLink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겠어요? 최신 할인 혜택, 기능 업데이트, 튜토리얼, 이벤트 등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kr.cyberlink.com

 

 

제한이 생긴다

 

내가 이 포토디렉터를 무료 30일 체험판을 사용했는데 며칠 전 30일이라는 체험 기간이 지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 30일을 지나면 기본 기능만 사용할 수 있고 분산효과, 포토애니메이션, AI효과, 360도 편집 등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예로 포토디렉터 가이드편집에 나온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며칠 전 적었던 머리카락 흩날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에 사용했었던 사진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분산 효과, 모션스틸을 사용할 수 없다.  

 

가이드편집 - 기능제한

 

두 가지는 사용할 수 있었다

 

38개의 가이드편집의 있는 기능을 살펴봤는데 다행인지 몰라도 애니메이션 효과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에 있는 애니메이션 GIF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에 있는 스냅샷이 동작하는 것을 알았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GIF은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애니메이션GIF과 스냅샷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만들기의 애니메이션 GIF슬라이드 쇼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3개 중 하나인 모션스틸은 사용할 수 없다. 참고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위에서 적은 가이드 편집 등을 이용한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애니메이션GIF과 슬라이드 쇼

 

동영상에서 수동으로 사진을 추출해야 한다

 

그런데 위에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GIF을 만드는 것은 30일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30일이 지다면 동영상에서 자동으로 사진을 추출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자세히 적으면 아래 그림의 1번 AUTO 아이콘을 사용할 수 없다.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2번으로 수동으로 사진을 추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수동으로 사진추출

 

수동으로 추출한다고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고 조금 귀찮을 따름이다. 지난번 글에서도 적었듯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하면 옆에 나타난다.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추출 

 

결과물 - 애니메이션GIF, 슬라이드 쇼

 

그래서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GIF으로 만들어봤다. 아래 애니메이션 GIF은 동영상을 불러와서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하여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것이다. 만약 3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약 10개 사진을 추출했을 것이다.

 

동영상을 애니메이션GIF으로 

 

아래는 만들기에 있는 슬라이드쇼로 만든 것으로 30일이 지나니 2K와 4K로 제작할 수 없었다. 슬라이드쇼의 경우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으로 만드는 것이다. 참고로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려서 퍼왔다.

 

 


 

30일 기간이 지나지 않은 체험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지된 사진으로 애니메이션 만드는 포토애니메이션, 아래와 같이  분산 효과로 애니메이션 GIF, 동영상의 특정부분만 애니메이션GIF으로 만드는 모션스틸을 사용할 수 있다.

 

분산효과 애니메이션 GIF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