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적을 내용은 문장을 읽어주는 서비스 TTS에 관한 내용이다.

 

소개

 

이 블로그 네이버 유입이 없어진 후 유튜브를 할까 생각했었고 그때 동영상 등에 설명을 넣기 위해 많은 TTS 홈페이지를 찾았었다. 그중 ttsdemo.com/라는 사이트를 찾았다. 그 사이트는 무료로 사용하면 600자까지만 지원하지만 한국어로 말해준다.

 

아래는 반디캠이라는 녹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녹화한 것으로 재생하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어로 말해준다고 홈페이지가 한글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다. 

 

 

음성 3개

 

홈페이지가 한국어가 아니면서 600자 제한은 있었지만 음성도 10개고 캐릭터도 다양해서 마음에 들었다. 600 자라는 제한이 있었지만 다양한 캐릭터가 재미있어 개인적으로 즐겨 찾았다. 아래 그림 1번 음성에서 성인, 어린이, 색다른 소리로 설정할 수 있는데 3번째 색다른 소리인 경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단지 영어만 지원한다. 그런데 내가 듣기로 음성인 경우 어린이는 2가지 있는데 어린이 같지 않았다.

 

 

3가지 음성 - 성인, 어린이, 색다른 음성

 

다양한 캐릭터

 

위 그림 1번에서 오른쪽 첫 번째는 성인 음성으로 Dayoung, Hyeryun 등은 여성 음성이고 3번 Jihun, Junwoo은 남성 음성이다. 여성과 남성 음성에 따라 캐릭터가 변한다. 참고로 여성 음성이 많고 남성 음성인 경우 단지 2개이다. 어린이 음성까지 합하면 3개가 된다. 

 

 

여성 음성은 여성 캐릭터과 남성 음성은 남성 캐릭터

 

내가 그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캐릭터가 변한다는 것을 알았다. 어제 방문했더니 위와 같은 여성과 남성 캐릭터 였고 오늘 방문했더니 아래와 같이 암사자(여성)와 수사자(남성)였다. 반드시 캐릭터는 사람이 아니다. 여하튼, 지원하는 캐릭터는 정말 다양하다. 참고로 www.sitepal.com/ 에서 See Entire Collection를 클릭하면 모든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면 약 300개의 캐릭터가 있는 것 같다. 

 

다양한 캐릭터

 

외국 정상 캐릭터도 있는데 서비스 하는 곳이 미국 회사니 캐릭터에 미국 민주당의 부통령 후보인 해리스(Kamala Harris)도 있었다. 만약 한국 회사가 서비스한다면 우리나라 캐릭터가 많을 것이다.

 

외국 정상 캐릭터

 

음성 효과

 

아래 그림 4번을 이용해 음성에 다양한 효과(Effect)를 줄 수 있다.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주는 것과 비슷하다. 가령 음성을  빠르거나 느리게 하고 싶다면 5번에 있는 Speed로 하면 되고 메아리 효과를 주고 싶다면 5번에 있는 Echo를 주면 된다. 그밖에 5번에 다양한 효과를 음성에 추가할 수 있다.

 

다양한 효과 지원

 

마치면서

 

다만 무료에서 아래 그림 6번에 나왔듯 600자 제한이라는 것이 아쉽다. 그래도 동영상 인트로를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600자까지 허용

인트로 등 만들기 위해 아래 7번 버튼을 클릭해서 왼쪽 창을 안 보이게 할 수 있다. 다시 7번 버튼을 클릭하면 나온다. 캐릭터는 새로고침을 하면 바뀐다.

 

 

왼쪽 창 열기와 닫기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