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글자색을 특정 위치 텍스처로 하는 방법은 3가지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들어가기 전에

 

혹시 글자에 텍스처를 입히는 것이니 채우기 도구라 생각할 수 있다. 채우기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특정 위치 텍스처를 채울 것이다. 않을 것이다. 나는 실력 없어 할 수 있는지 모르나 채우기 도구를 사용해서 특정 위치 텍스처를 채우는 방법을 모른다.

 

첫 번째 방법 

 

1. 배경을 될 이미지를 연 후 레이어에서 이름을 배경이라 한다. 참고로 나는 아래 그림을 보면 레이어에서 이미지 이름을 배경이라 변경하지 않았다.

2. 전경색이 글자색이 되는데 글자색은 상관없으니 글자를 입력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하여 글자만 선택한다.

3. 레이어에서 배경을 클릭한 후 작업 레이어를 변경한다. 영역 안을 복사하기 위해  편집 > 복사한다.

4. 작업 레이어를 변경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글자를 클릭한 후 편집 > 붙여넣기를 한다.

5. 레이어에서 떠있는 선택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레이어를 고정을 클릭한다. 나는 간편하게 레이어에서 아래  그림 1번 닻 모양 아이콘인 레이어 고정을 클릭했다. 

 

레이어에서 배경을 안 보이게 하면 글자만 보이는데 텍스처가 입혀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방법

 

1. 새 이미지를 연 후 레이어에서 이미지 이름을 배경이라 한다. 

2. 전경색에 상관없이 텍스트를 입력한다. 텍스트만 선택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텍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클릭한다. 

3. 작업 레이어를 변경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배경을 클릭한다. 

4. 선택 > 반전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을 반전시킨다. 그리고 키보드의 Delete 키편집 > 지우기를 선택하여 영역 안의 모든 것을 눌러 지우면 배경색으로 설정한 색으로 영역이 채워진다. 나는 배경색이 흰색이므로 흰색이 됐다. 만약 아래 세 번째 그림처럼 투명 배경으로 하고 싶다면 배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파 채널 추가를 클릭한 후 다시 Delete 키를 누른다. 참고로 투명한 영역은 검정과 흰색 바둑판이다.

5. 영역을 제거한 후 레이어에서 텍스트를 보이거나 안 보이게 한다. 이 과정은 얻어 걸렸다. 텍스트 레이어를 보이거나 안 보이게 했더니 색다르게 나왔다.

6. 마지막으로 레이어에서 텍스트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이미지 평탄화를 클릭한다. 

 

참고로 Delete 키는 편집 > 지우기에 해당되고 단축키에서 지우기인 Delete는 간편해서 자주 사용하게 된다.

 

 

세 번째 방법

 

1. 새 이미지를 연 후 레이어에서 이미지 이름을 배경이라고 한다.

2. 글자색인 전경색을 검정으로 하고 텍스트를 입력한다. 이 방법은 모드를 사용할 것이므로 글자색을 어두운 계통인 검정으로 해야 하다.

3. 모드를 부드러운 조명으로 한다. 그러면 글자에 텍스처 색이 입혀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글자만 선택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한다. 

5. 작업 레이어를 배경으로 변경하기 위해 배경을 클릭한다. 선택 > 반전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을 반전시키고 Delete 키를 누른다. 위에 적었듯이 배경을 투명으로 하고 싶다면 배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알파 채널을 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6. 선택 > 없음으로 선택 영역을 없앤다. 

7. 마음에 들면 이미지를 하나로 만들기 위해 배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 평탄화를 클릭한다.

 

이 과정 3번에 레이어 텍스트에 모드를 적용했으니 이미지 평탄화로 모드가 Normal이 되도록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미지를 평탄화하지 않는다면 텍스트에 필터 등을 적용하면 모드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조작하면서 우연히 얻어 걸리 것이 많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