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다음뷰에서는 매일 베스트 글을 선정하지만 레뷰는 베스트 글을 매일이 아닌 일주일에 한번 베스리뷰라고 해서 선정하고 시상합니다. 레뷰의 베스트리뷰글 최종 선정은 레뷰 운영자가 아닌 회원들의 추천에 의하여 선정되니 제 생각인지 모르지만 좋은 것 같으며 그 선정 기준은 아래에서 글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 베스트리뷰는 일주일에 한번 - 

제가 레뷰측에서 돈 등을 먹었다고 생각한다면 생각은 자유니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현재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는데 제가 레뷰에 대한 글을 많이 쓰거나 시기해서 그렇게 생각할 사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레뷰의 말하는 베스트리뷰 선정기준

레뷰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베스트리뷰 후보레뷰운영자가 선정하고 최종적으로는 레뷰 회원이 추천으로 베스트리뷰가 선정된다고 말하고 있는데 베스트 리뷰글은 한 주에 한번 선정되지 다음뷰처럼 매일이 아닙니다. 제가 베스트리뷰 후보가 레뷰의 프론티어의 리뷰를 쓰는 것과 관련있느냐는 질문을 레뷰에 했는데 그것과는 상관이 없다고 했습니다. 


혹시 저의 레뷰에 올린 글을 레뷰의 인기글에서 많이 보았다고 주간 베스트리뷰에서 보았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거짓말 하는 것입니다. 저는 베스트리뷰가 아닌 딱 한번 주간 베스트리뷰 후보에 선출됐지레뷰를 처음한 올해 4월부터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 한번도 주간 베스트리뷰가 된 적이 없습니다. - 출처: 백전백승
레뷰 베스트리뷰 후보

아래 그림은 이번주에 레뷰의 베스트리뷰 후보글로 25개중에 앞에 5개만 표시했는데 블로그명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http://blog.naver.com/아이디라는 것을 쓰면 그 블로그는 네이버라 나오고 http://아이디.blog.me를 쓰면 ETC라 나오거나 또는 ETC라고 나오면 2차주소를 사용하는 블로그일 수도 있습니다. 예로 2차 주소의 예로  아래 그림의 노란색박스안의 베스트리뷰 후보인 언알파님의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주소에 tistory.com이 들어가는 1차주소가 아니고 2차주소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이거든요. 참고로  레뷰에 올라온 글을 보면  자유롭지 못한 네이버 블로그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베스트리뷰 선정 과정

위에서 베스트리뷰 후보 25개 레뷰운영자가 선정한다고 했고 베스트리뷰의 최종 선정회원이 추천에 의한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이번주 수요일에 선정된 베스트리뷰로 빨간박스안의 수가 레뷰회원의 추천수입니다. 다음뷰의 베스트글 선정 과정은 조금만 아지 자세히는 모릅니다. 최종선정은 추천수에 의한다고 했으니 다음뷰에서는 황금펜,열린편집자 추천의이 질이 다르다고 알고 있는데  레뷰에서의 추천한 사람의 신용도 이것은 추천에 아무 상관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셔야 할 것이 신용도가 베스트리뷰에는 아무 상관없지 레뷰에 등록한 일반글의에는 상관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참고로 레뷰는 베스트리뷰룰  선정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위 그림을 보듯이 1등은 2만원이이니 아래 티런님은 글은 2만원이 당첨된 것이니 캐쉬로는 2만 캐쉬네요. 주간 베스트리뷰 간단히 보고서 아무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참고로 레뷰에서 1원은 1캐쉬입니다.

여러분이 매주 베스트리뷰 후가 되는 사람만 베스트리뷰가 되는가 생각할 수 있는데 저는 베스트리뷰에 관심은 없어서 그런지 레뷰에서 보면 그런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 레뷰 운영자가 어떤 회원이 매주 베스트리뷰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위해서 베스트리뷰 후보는 레뷰 운영자가 선정하니 일정기간 베스트리뷰에 선정되지 않도록 베스트리뷰 후보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출처 : 백전백승
글에 베스트리뷰라는 표시가 안 나타나는 것으로 압니다.

아래 그림의 MY view의 글 옆에 빨간박스에 BEST(베스트)라는 아이콘이 생기는 것는데 제가 아는 한 레뷰에는 그런 것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있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아마 이 글 이후에 레뷰에도 생기거나 아니면 제가 베스트리뷰가 흔하지 않아 못 보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정리 - 레뷰의 베스트리뷰 후보

아래에 위에 적은 것은 정리했는데  이 글에서 틀린 점이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 레뷰의 베스트리뷰는 매일이 아니라 한 주에 한번 뽑고 추천수가 많은 글이 최종적으로  베스트리뷰로 뽑힙니다.
  • 우수추천회원이나 파워블로거가 추천하면 베스트리뷰가 될 확류이나 점수가 높다는  그런 것은 없이 레뷰 회원누구나 동일합니다.
  •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레뷰 운영자는 베스트리뷰 글 후보 선정에 관여하지 최종 선정은 레뷰 운영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레뷰 회원들이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다음뷰 베스트와 랭킹에 대한 글이니 많은 참조하세요.

 ◆ http://boann.tistory.com/65 : 다음뷰의 베스트 선정에 대한 다음뷰의 공식 답변
 ◆ http://webchobo.tistory.com/65 : 다음뷰 채널별 베스트 시간 통계에 관한 글
 ◆ http://min-blog.tistory.com/332 : 다음뷰애드의 활동지원금 바로알기 
 ◆ http://shincne.tistory.com/230 : 다음뷰의 베스트와 랭킹에 관한 글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