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사진을 포함하여 이 글의 모든 사진은 https://pixabay.com/ko에서 구했고 배경을 투명으로 했다. 내가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인 김프(Gimp)로 투명하게 만드려 했다면 어려워하지 못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여성의 머리카락 등을 어떻게 처리할지 막막하기 때문이다. 정말 배경을 투명으로 잘 처리했는데 내가 어떤 사이트에서 했는지 이 글에서 적으려고 한다. 

 

 


사진 배경을 투명하게

 

더보기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거기에서 만든 투명 배경 결과를 볼 수 있다. 아래 여성 사진도 그 사이트에서 만든 결과다. 참고로 흰색은 흰색 배경이 아니라 투명이다. 이 블로그 배경이 투명이니 흰색으로 나오는 것이다.

 

 

위 두 사진의 크기가 차이가 없는 것 같지만 있다. 왼쪽은 1920×1277이고 오른쪽은 613 ×407이다. 그 홈페이지에 나왔지만 무료에서는 단지 1번만 원본 크기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원본 크기로 여러 번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

 

 

마음에 들어 여러 사진을 해봤는데 잘 안 되는 것도 있었다. 특히 아래와 같이 애매한 경우 사람 얼굴이 사라졌다. AI가 사람 얼굴을 구별하지 못하는 모양이다. 머리와 연결되는 몸이 없어 투명으로 만들기 힘든 모양이다.

 

 

만약 위 같은 경우 사진에 다른 사람이 얼굴을 합성하고자 한다면 적절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몸을 지운다면 사람 얼굴도 지울 것 같다. 

 

다시 적지만 위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원본은 1920 × 1280이지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크기는 612 × 408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본 이미지인 HD 다운로드는 1번만 무료이고 그다음부터는 유료라 생각하면 된다.

 

위와 같은 복잡한 경우에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어야 한다면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왜냐하면 어렵기 때문이다. 어떤 유튜브 강좌를 보니 최대한 흑백으로 만들어 마스크를 통하면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었는 것을 봤는데 어려웠다. 잊을 뻔했는데 사진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영상 배경 제거

 

그건 그렇고 사진의 배경을 투명하게 한 후 하단의 보면 영문으로 Video background removeal - 100% automatically - Try now라고 나온다. 이것은 영상 배경 제거에 대한 안내로 이것을 클릭하면 영상의 배경을 배경할 수 있다.

 

 

이제까지는 사진의 영상을 제거했다면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영상 배경 제거도 할 수 있다. 그런데 무료로 영상에서 배경을 제거하면 애니메이션 GIF 등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래에서는 워터마크가 안 보이지만 워터마크가 생긴다. 유료에서는 MP4로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Animated PNG(APNG)로도 다운로드 했으나 30.4MB로 파일 크기가 커서 올릴 수 없다. 티스토리는 10MB를 초과하면 올릴 수 없다. 

 

 

나는 샷컷의 크로마키로 오른쪽에서 첫 번째 애니메이션처럼 배경을 지울 수 없을 것 같다. 사람과 배경이 비슷한 색이 있기 때문이다. 배경은 지원 많은 영상을 보고 싶으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되는데 아쉽게 영상 제거에 대한 사이트는 한글이 아닌 영문이다.

 

 

Remove Video Background – Unscreen

Remove the background of any video - 100% automatically, online & free! Goodbye Greenscreen. Hello Unscreen.

www.unscreen.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