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사람 등의 포함된 사진에 배경을 삭제하기 위한 웹사이트로 https://www.remove.bg/ko를 알았었다. 알고 있듯이 거기에서 배경을 제거하면 아주 뛰어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원본을 받으려면 유료라는 것을 알 것이다. 50번 다운로드가 무료인 경우 낮은 해상도를 다운로드해야 한다. 원본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다. 


 

1. 무료와 유료 서비스 

 

만약 1280 × 797 해상도의 사진 배경을 투명으로 한다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은 오른쪽 633 × 394 해상도가 된다. 배경은 흰색이 아니라 투명이다. 아래를 보면 같은 크기인 것 같은데 다운로드하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remove.bg1remove.bg2

 

아래 그림은 가격이고 원본을 다운로드하는 가격이다. 원본은 일반적으로 거기에서 통용하는 온라인 화폐인 크레딧이 필요하다. 용어는 중요한 것이 아니다. 즉, 유료라는 말이다.  

 

remove.bg3


2. 100% 무료 서비스

 

SVG 파일 형식 만들기를 위한 웹 사진 편집기인 Pixlr를 알아보다가 거기에서 배경 삭제 서비스도 하는 것을 알았다.거기 배경 삭제 서비스인 https://pixlr.com/kr/remove-background/를 보니 요금에 대한 내용이 없다. 요금도 없고 원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나름 기대했으나 아래처럼 결과물이 나와 실망했다. 무료로 원본을 다운로드하게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위를 봤다면 알겠지만 https://www.remove.bg/ko의 경우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다.  그러니 원본을 다운로드하려면 유료다.

 

pixlr1pixlr2

 

거기 결과물에서 FINE-TUNE을 누르면 배경에서 나타내고 사라질 부분을 편집할 수 있다. 그 과정을 또 거쳐야 한다는 것이 아쉽다. 사진의 여성의 목부분을 살리면 그나마 봐줄만하다.

 

pixlr3pixlr4

 

아래는 https://www.remove.bg/ko에서 만든 것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의 원본을 다운로드하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하는데...

 

결과1 결과2

 


3. 무료 서비스 - 아주 좋음

 

최근 주민등록사진은 작으니 가능성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원본 사진을 https://www.remove.bg/ko에서 올려 이용했는데 결과 해상도는 원본이 아니라 실망했으나 위에서 다루지 않은 무료https://www.adobe.com/kr/express/feature/image/remove-background에서 배경 삭제를 해결했다.

 

그곳에서 복잡한 사진이 어떨까 아래 첫 번째 그림의 결과물이 두 번째 그림이다. 무료 서비스에서 최고다. 그런데 이 서비스가 언제까지 무료 서비스로 존재할지...참고로 전에도 적었지만 두 번째 사진의 배경은 흰색이 아니라 투명이다. 만약 블로그 배경이 검정이면 검정으로 나올 것이다.

 

adobe1adobe2

 

다른 결과물도 좋았다. 무료이면서 해상도에 대한 제약도 없다. 

 

adobe3adobe4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