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리눅스(민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므로 리눅스를 기초로 설명하려고 한다. 

 

예전 티스토리 에디터에 음악 파일을 삽입하면 음악 플레이어가 생겼다. 아마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파일에서 MP3 등 음악 파일을 삽입하면 윈도우 미디어 음악 플레이어가 생겼다. 그리고 음악이라는 것으로 MP3 등을 삽입하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서 음악 플레이어가 만들어져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참고로 아주 오래된 얘기지만 다음뮤직이 서비스됐을 때는 다음뮤직도 삽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 음악 플레이어도 없다. 만약 에디터에 음악 플레이어를 만들고자 한다면 외국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나는 음악 플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라는 서비스를 이용한다. 

 

아래는 사운드 클라우드의 CBS 라디오 채널에서 퍼왔다. 내 생각에 아마 거기에서는 유료를 이용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간단한 음악만 다루므로 무료를 이용한다. 무료를 사용한다고 용량 등에 문제는 없다. 이 블로그에서 사운드클라우드에 대해 여러 번 소개했으므로 여기에서 소개하지 않는다.

 


티스토리와 다르게 워드프레스 에디터에서는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를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다. 아래 그림처럼 워드프레스는 에디터를 보면 SoundCloud(사운드클라우드)라는 것이 있어서 클릭하여 링크를 삽입하면 간단히 삽입할 수 있다. 

 

워 에디터

 

하지만 티스토리에 삽입하기 위해 아래 그림처럼 EmbedIframe 소스로 퍼와야 한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음악 파일을 마치면 아래 그림 두 번째처럼 기본적으로 링크만 제공한다. 티스토리에서 삽입하는데 필요한 Embed 소스는 찾아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한다. Iframe을 포함한 Embed 소스를 퍼오려면 트랙에 이동하여 소스를 퍼와야 한다. 이 작업을 여러 번 하면 귀찮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링크만 삽입하면 아래처럼 나온다. 

 

 

180326 신문읽기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출.퇴근길 뉴스를 책임집니다. 수도권 FM 98.1 다이얼 고정~ 이재웅의 아침뉴스 07:00 김현정의 뉴스쇼 07:30 낮종합뉴스 12:00 저녁종합뉴스 18:00

soundcloud.com

 

사운드클라우드1사운드2

 

위와 같이 링크로 삽입하면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로 이동한 후 음악을 감상하게 된다. 참고로 유튜브에서 영상을 올린 후 마치면 동영상을 위한 Iframe을 포함하는 Embed 소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 


이 같은 방식은 네이버TV를 티스토리에 삽입할 때와 비슷하다. 링크로 삽입하면 아래 웹진과 같고 Iframe을 포함한 소스를 사용하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동영상처럼 삽입할 수 있다. 전에도 언급했듯이 네이버TV 동영상은 링크를 가져오면 아래처럼 되지만 Iframe 소스로 삽입하여 더보기 안에 있는 것처럼 된다.

 

 

'리틀드래곤 코코넛2: 정글대탐험' 메인 예고편

히스토리필름 | 독일 국민 작가 잉고 지그너의 원작 동화 [꼬마공룡 코코누스]를 스크린에 옮겨온 <리틀드래곤 코코넛2: 정글대탐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개성만점 드래곤 캐릭터들의 흥

tv.naver.com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