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에 대해 적으려 한다.

 

또 찾았다라고 했냐면 무료라면 최대한 많이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무료에서는 유료에 비해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러니 무료로 제공하는 곳의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찾고 있다. 내가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셔터스톡을 리뷰했었을 때 자주 느꼈다. 가능한 오래가고 한글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선호한다. 다행히 글에 사진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웹사이트를 다니면서 비상업적인 용도만 아니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꾸준히 찾는다. 그리고 그런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잊지 않기 위해 적는다. 며칠 전에 알게 된 사이트가 https://kr.123rf.com/ 사이트로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한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123rf

 

그리고 거기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는 사진과 일러스트(그림)이다. 무료 이미지만 몇 장을 제공하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가족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는 사진이 1,935,640장이니 많이 제공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카테고리필터 적용

 

무료 이미지 중에 라이선스에 퍼블릭 도메인123RF FREE가 있다. 퍼블릭 도메인의 정의는 아래와 같고 123RF FREE도 저작권이 없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된다고 했다.

 

퍼블릭 도메인(public domain) 또는 자유 이용 저작물이란 저작권(저작재산권)이 소멸되었거나 저작자가 저작권(저작재산권)을 포기한 저작물을 말한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래 정의는 123RF FREE 라이선스 영문을 번역한 것에 불과한 것이므로 정확한 원문은 여기 문서를 자세히 봐야 할 것이다. 123RF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이 글에 삽입하고 싶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할 수 있어서 그만두었다. 

123RF FREE 이미지 : 무료 이미지로 표시된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속성이 필요합니다.

참고 상업용: 123RF는 사진에 묘사되거나 포함된 이름, 사람, 상표, 로고, 브랜드, 저작권이 있는 디자인, 예술 작품 또는 건축물의 사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권리도 부여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귀하는 해당 사진에 대한 릴리스가 확보되지 않았음을 인정합니다; 귀하는 귀하가 제안한 사진 사용에 대한 브랜드 소유자, 개인 또는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를 확보할 책임이 전적으로 있습니다. - 출처 : 123RF 홈페이지

123RF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다운로드하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 무료는 단지 이미지만 제공한다. 무료로 이미지만 아니라 동영상, 음악(음향효과), 애니메이션 GIF까지 제공하는 곳은 Pixabay를 제외한 곳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다. Pixabay는 무료에서는 독보적이다. Pexel은 이미지와 동영상까지 속한다. 참고로 이 글을 적다 안 사실로 pixabay에서 GIF을 제공하고 있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