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Freepik에서 사진 등의 콘텐츠를 무료 및 유료로 다운로드하는 것에 대해 얘기해보려 한다.

 

세세한 분류

 

https://www.freepik.com/라는 사이트를 알게 됐다. 그 사이트는 무료나 유료로 질 좋은 사진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눈이 갔다. 왜냐하면 거기에서 사진 외 다양한 것을 다양하게 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콘, 기호, 텍스처 등 정말 분류를 세세하게 했다. 얻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분류를 엄청 다양하게 해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양

 

아래는 카테고리 분류에서 포스터와 카드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분류로 카테고리 분류로 들어가서 클릭해도 아래처럼 세세한 분류가 나온다. 분류 하나는...

 

포스터카드

 

 

PSD 다운로드 가능

 

리눅스에서는 포토샵이 없지만 포토샵의 레이어를 포함한 PSD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든다. 특히 한글로... 리눅스에서 김프(GIMP)를 사용하면 PSD를 열 수 있고 편집할 수 있다. 하지만 김프(Gimp)로 PSD 파일을 100% 정확성을 기대하는 것은...참고로 내가 생각하기로  웹 그래픽 에디터에서 Photopea(https://www.photopea.com/)가 PSD를 가장 제대로 지원하는 것 같다. https://pixlr.com/kr/ 의 Pixlr은 의문 부호가 남는다. 그리고 김프보다는 Photopea가 좋다. 다만 Photopea는 웹 그래픽 에디터라는 단점이 있다.

 

psd

 

애니메이션 아이콘

 

위에서 아이콘을 말했는데 Freepik에서 아래와 같은 애니메이션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Freepik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도구를 클릭한 후  Flaticon을 클릭하면 된다. 이때 아이콘을 다운로드하는 곳은 Freepik이 아니고 flaticon이다. Freepik에도 아이콘이 있지만 아이콘에 특화된 홈페이지는 flaticon 홈페이지라는 것을 알게 된다.   

 

별 애니메이션 아이콘 제작자: Freepik - Flaticon

 

이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아이콘은 https://fontawesome.com/에서 폰트 아이콘을 사용하고 거기에서 애니메이션도 지원한다. 폰트 아이콘은 CSS를 지원해야 하니 네이버 블로그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참고로 아래 글은 2014년에 적은 글은 폰트 아이콘에 대한 글이다. 그리고 2018년에 적은 https://min-blog.tistory.com/2806을 보면 애니메이션도 지원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폰트 아이콘을 사용하면 전체가 아닌 일부에 색을 줄 수가 없다.

 

 

 

티스토리에서 폰트 아이콘인 Font Awesome 사용하기

이 글에서 폰트 아이콘인 Font Awesome에 대해 적으려 한다.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을 이미지가 아닌 폰트로 만든 것을 Font Awesome이라고 한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하

min-blog.tistory.com

 

한글로 언어 변경

 

Unsplash 사이트가 무료 사진이 많아 아주 유명했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방문하지 않았다. 하지만 방문하면 알겠지만 이제는 한글을 지원한다. 이렇듯 사이트의 콘텐츠가 아무리 좋아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이 어렵다. Freepik을 처음 접속하면 언어가 영어지만 페이지 아래쪽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로 바뀌니 어렵게 영문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어

 

3D와 폰트 다운로드

 

Freepik에서 영문을 한글로 변환하면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 그것은 3D폰트로 한글로 변환하면 보이지 않는다. 만약 3D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한국어로 변환하지 말고 그대로 영어(English)를 사용했으면 한다.

 

메뉴설정영어

 

무료와 유료 

 

유료와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보면 분명히 무료에 제한이 있다. 그렇다고 큰 제한이 아니고 귀찮다. Freepik의 경우 유료에 비교해 무료가 대표적으로 불편한 점은 한 가지 있다. 유료는 필요 없지만 그것은 저작자를 밝혀야 한다는 점이다. 다운로드할 때 보통 저작자를 표시하라고 하고 저작자 표시에 대해 거기에서 설명해 준다. 

 

아래 그림을 보면 확실히 유료에 비해 무료는 제한이 많다. 리소스 수가 유료가 약 4천6백만이지만 내 생각에 무료가 약 6백만이 될 것 같다.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로는 6백만은 적은 것이 아니다. 결제를 달러가 아닌 유로를 쓰니 현재 환율로 약 12,600원이다.

 

유무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