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는 초록색 박스의 블로그 메뉴바가 없는 경우를 자주 보았는데 블로그 메뉴바가 없는 블로그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 말해 보려 하고 다른 블로그에서 블로그 메뉴바에 대해 말하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와 같은 메뉴바를 블로그 메뉴바메뉴바 스킨이라고 하니 만약 메뉴바 스킨이라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블로그 메뉴바라는 점을 아세요.


2차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메뉴바 없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주소에 tistory.com 이 아닌 co.kr, kr, pe.kr, com, net 등 2차 주소(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를 보시면 블로그 메뉴바가 없습니다. 확인하기 위해서 2차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http://unalpha.com/http://bluesoccer.net/http://reinia.net/, http://postview.co.kr/http://esajin.kr/ , http://www.jaea.net/을 보면 블로그 메뉴바가 없을 것입니다. 제가 말한 사이트말고도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2차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블로그 메뉴바가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2차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블로그 메뉴바가 숨겨진다는 것을 알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그 메뉴바를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모르니 질문마세요. 혹시 시간이 나시고 2차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신다면 개인수정에 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라고 됐는지 댓글에 알려주세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메뉴바 숨기기

1. 블로그 관리에서 숨기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에서 환경설정 메뉴에서 내 설정으로 들어간 후 대표 블로그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을 포함한 페이지가 나와 블로그 메뉴바를 숨길 수 있는데 제가 해 보니 옵션을 설정하여 저장 버튼을 누르면 오류를 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오류때문에 이 방법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는데 나중에 오류가 없으면 추천합니다.


2. 티스토리에서 정보 수정을 통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서 정보수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티스토리에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아래 그림처럼 블로그 설정을 변경합니다. 부분에서 블로그 메뉴바를 숨길지 설정하고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회원정보 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방법이 오류가 없어 좋을 것 같고 전에 대표 블로그라는 뭔지 몰랐는데 아래 그림의 노란색박스를 보니 이해가 되네요. 


3. CSS로 없애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큰 장점이 스킨 수정이 자유로운 것인데 CSS에 부담이 없다면 스킨에서 HTML/CSS 편집을 들어가 style.css에 아래 그림처럼 추가하면 블로그 메뉴바를 숨길 수 있습니다.CSS로 블로그 메뉴바를 숨기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고 CSS에 울렁증이 없다면 쉬울 수도 있고 반드시 주석은 그냥 놔두세요. 참고로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서 마우스 포인터를 코드에 올리면 4개이 버튼이 생기는데 왼쪽으로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툴바 숨기기 */
#tistorytoolbarid {
       display : none;
}



다른 블로그에서 블로그 메뉴바에 대해 

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블로그 메뉴바에 대해 숨기기 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블로그 메뉴바는 모든 블로그에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로그인해야 나타나고 숨길 수 있다는 것 외에  특별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확실히 아셔야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로그인해야만 메뉴바가 생깁니다. 

다음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로그인하던 하지 않던 생기고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최근에 변한 메뉴바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메뉴바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처럼 간단하지 않고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메뉴바와 다음과 티스토리 블로그와 가장 큰 차이는 이웃추가 등이 없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추가는 메뉴바가 아닌 블로그 설명아래에서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꾸미는 리모콘이 메뉴바에서 바로 보였는데 지금은 내 메뉴에 안에 있으니 없다고 하지 마세요.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메뉴바 하니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블로그 메뉴라고 생각할 수 있어서 아래 그림에서 블로그 메뉴라 생각할 수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메뉴라고 합니다. 그러니 네이버의 블로그 메뉴네이버 메뉴를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에서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로그인과 상관없이 메뉴가 생기는데 용어에서는 Daum 메뉴라고 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바를  네비바라고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설정에서 없앨 수도 있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메뉴바와 다른 것은 이웃추가가 없다는 것인데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다른 메뉴바에서 볼 수 없는 C공감,트위터,페이스북에 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유하기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디자인을 별로지만 다른 블로그에서 볼 수 없는 기능이 있는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은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바(메뉴바 스킨)를 숨기고 싶지만 저는 있으면 편한데 2차 주소(2차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해도 항상 있었으면 그곳이 티스토리 블로그인지 바로 알 수 있으나 블로그 주인 입장에서는 없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것이 티안나서 좋은 것도 같습니다. 아마 티스토리의 배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메뉴라 합니다 ★

마치면서
  • 간단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그 메뉴바를 숨기는 것을 알아 보면서 다른 블로그의 메뉴바를 설명하면서 블로그 메뉴바를 어떻게 말하는지 아래 그림처럼 된다는 것을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워드 2007의 SmartArt로 만든 것입니다.


  • 위에서 2차주소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메뉴가 없다는 것을 말했는데 방금 보았는데 1차 주소를 사용하는 스킨도 메뉴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BY 엔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