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 아래의 단어인 태터툴즈에 대해서라는 단어를 클릭하면  접힌 부분이 나와 태터툴즈에 대한 추가 설명이 나오는데 이것을 만들기 위해  에디터의 더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 여러분이 거의 이것을 아실 것 같은데 Boan님이 부탁하셔서 간단히 설명합니다. 참고로 더보기라는 어떤 것인가 보려면 태터툴즈에 대해서라는 단어를 클릭하면 접혀있던 부분이 펴지면서 태터툴즈에 대해서라는 문구는 접기라는 것으로 변하고 다시 펴진 부분을 접기 위해 접기라는 문구를  클릭하면 접어지게 됩니다.


더보기가 이것 전에 http://min-blog.tistory.com/386 에서 다루었던 각주보다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각주의 경우는 HTML을 알아야 하고 이미지 같은 것은 넣기도 그렇것 같은데 더보기는 그런 것이 없어 에디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생각하기로  더보기보다 더 나은 것이 키워드 같은데 키워드가 어떤 것인지 보기 위해 아래 단어를 클릭해 보세요.
  • 제트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더보기 만들기

1. 에디터의 많은 아이콘 중에 아래 그림에서 나오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글쓰는 곳에 더보기 영역인 분홍색 직사각형이 만들어 지는데 그곳에 더보기라는 문구를 클릭했을 때 나올 글을 입력합니다. 위 같은 경우는 태터툴즈에 대해서라는 문구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글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2. 에디터 오른쪽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요약글이라고 나오는데 거기에서 열기 문구는 초기에는 더보기닫기 문구접기라고 나오게 됩니다. 저는 열기문구를 더보기가 아닌 아래 그림처럼 태터툴즈에 대해서라는 문구를 입력했습니다. 만약 문구를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면 더보기와 접기가 됩니다.


3. 방문자가 태터툴즈에 대해서를 클릭했을 때 보여줄 글을 아래 그림의 분홍색배경의 직사각형 영역에 적으면 끝인데 글을 저장하고 보면  더보기 영역인 분홍색 배경이 안 보이게 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아래에 태터툴즈에 대해서를 클릭하면 아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일부러 분홍색 영역을 없앤 것이 아닙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더보기 간단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에서 더보기 아이콘과 문구는 다음 블로그의 다음 에디터와 같으나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의 스마트에디터는 더보기라는 것이 아니라 요약글입니다. 그러니 스마트에디터에서는 더보기를 찾으려면 요약글을 찾아야지 다른 것을 찾는다면 아마 없다고 생각할 것 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더보기 아이콘이 같으나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의 경우는 요약 아이콘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와 같은 아이콘을 찾으시면 없습니다.


현재 싸이월드 블로그는 없었고 이글루스 블로그의 에디터에는 더보기라는 기능은 아래 그림처럼 긴글작성을 선택하면 됐는데 전에는 잘 됐었는는데 요전에 안 되더군요. 혹시 제가 수정을 해서 풀렸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글의 오직 글 하단에만 더보기가 됩니다. 나중에 개선될지도 저도 모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더보기 달라진 것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더보기를 페이지의 중간에 삽입할 수도 없었고 또한 페이지내에 더보기로 된 문서가 있다면 그 문서를 스크랩했을 때 요약글(더보기)가 작동하지 않았으나 요약글(더보기)가 포함된 문서는 스크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요약글이 있는 페이지를 스크랩해도 작동하지 않았으므로 중요한 문구등은 요약글(더보기)을 사용한 블로그가 많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거는 스마트에디터 2.0이 별로라고 하지만 스마트에디터 1.0을 써 본 적이 있는 저에게는 별로로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경험한 스마트에디터 1.0은 요약글(더보기)도 별로 였거든요.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마트에디터 1.0을 볼 수 없고 2.0 이고 혹시 네이버 블로그를 할지 몰라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에서는 더보기를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그림을 삽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는 것처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래 그림에서 첫번째의 요약 아이콘을 누르면 되고 열기 문구는 두번째인  더 보기를 수정하면 되고 여기에 요약글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에 글을 입력하면 됩니다.


마치며

저의 생각인지 몰라도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더보기에는 특별한 차이가 없는 것 같고 한가지 아실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더보기는 요약글이라는 것을 기억하면 될 것 같고 아이콘도 요약이라는 써져 있는 아이콘입니다. 그리고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보기를 만드는 것에는 특별한 차이가 없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