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많은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는 댓글,방명록(GuestBook,안부글)에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쓰기를 허용해서 여러분은 네이버 블로거끼리 블로그를 해서 더 폐쇄적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 달기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이 스팸 차단으로 스팸을 많이 차단하려고 최선을 다하는데 스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하는 사람만 댓글 달기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을 쓰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인 후 출력을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이 글을 반드시 보셔야 합니다. 

댓글을 승인 후 출력

스팸의 예를 스패머가 계속적으로 스팸 댓글을 단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겠나요? 저는  http://min-blog.tistory.com/355 에서 적은 것처럼 할 것이고 이렇게 한 결과는  http://min-blog.tistory.com/368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최근에 댓글을 다실 때 노예에 관련된 스팸 댓글을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제가 예상하기로 대부분은 스팸 필터에서  아이피(IP) 차단하고 여러가지 최선을 다할 것인데 그 스팸이 한 두번이 아니라 매일 반복되면 골치이면 다른 방법을 찾으실 것 같습니다.

스팸 필터로 최선을 다해도 안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 권한을 아래 그림처럼 3가지가 있는데 로그인 사용자,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두가지를 생각할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댓글 권한을 보면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이 있는데 이것은 관리자가 댓글을 본 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하는 것인데 댓글이  블로그 주인이 검열을 거치니 기분 나쁘지만 스팸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할 수 없거든요.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팸 광고는 로그인 필요없이 댓글 권한을 모든 사용자를 한 후  관리자 승인 후 출력으로 하면 스팸광고 댓글을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말한 것이고 다음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관리자가 먼저 댓글을 보고 출력할 수 있는 아래 그림에서 보면 등록 후 승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이 있었는데 다음 블로그의 등록 후 승인과 같은 것입니다.


로그인이 최상의 선택

위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는 댓글을 보고 승인 후 출력하는 것이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선택권이 승인 후 출력이라는 것이 없고 단지 로그인밖에 없습니다. 만약 승인 후 출력이라는 것이 있다면 그렇게 할 것인데 로그인밖에 없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혹시 여러분 중에서 로그인을 허용한 사람에 한해 댓글을 쓰게 하는  설정을 하지 않고 스팸댓글을 차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직접 해 보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필터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기능이 비슷한데 블로그 초보자들이 스팸 필터에 대해서 잘 아는 것도 아니고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능통해도 로그인없이 스팸을 막는데는 자신없습니다. 그러니 저는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쓰게 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의 양과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의 양을 비교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스패머는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네이버 블로그를 타겟으로 하고 로그인하지 않고는 거의 스팸을 막지 못합니다.


마치며
 
네이버 블로거가 일부러 로그인을 허용한 사람만 댓글을 쓰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처럼 댓글에 승인 후 출력이라는 것이 있으면 로그인 댓글 쓰기를  많이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승인 후 출력이 없으니 로그인이 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는 다르게 봐야 합니다. 이름에 블로그가 들어갔다고 같은 블로그라 접근하시면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사용자/검색/연동 등 많은 생각을 필요로 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하다가 와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사와서 느낀 것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