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내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이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입이 적다는 글을 보고서 고맙게도 수익 증대 방안에 대한 댓글을 주셔서 따라 했다. 결과는 아래 그림처럼 수익 및 노출수 등이 늘어 괜찮았다. 참고로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변경한 정확한 시간을 모르고 목요일에 했다.

 

이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입 및 노출수

 

 

그런데 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적다 보니 아무리 노출수, 페이지 수 등 전보다 많이 증가했어도 수익은 크게 증가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수익은 400%, 500%, 그 이상 증가했지만 수치의 증가의 기준은 0.01이기 때문이다. 만약 수익이 100 달러에서 100%라면 200이니 감탄사가 나왔을 것이다. 100%가 아닌 50%여도 150이니 웃는 표정이 나왔을 것이다. 

 

위에 적었듯 0.01에서 1,000%가 증가하면 웃음꽃이 필 것인가?

 

 

예전에 애드센스 수입이 50%, 100% 늘었다라는 메일에 콧웃음을 친 적이 있었다. 그때 애드센스 수익이 한 달 1 달러라는 것을 생각하면 2달러 된 것 가지고 메일까지...

 

위 그림에 애드센스 수입, 노출수에 대한 이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아래와 같다. 위 그림에서 노출수를 보고 짐작했겠지만 평균 150명이라고 보면 된다. 내 블로그의 경우 검색 유입으로 보통 1,000명이 왔다갔다 해야 수익이 보인다. 방문자 수가 적으면 애드센스 수익에 티가 나지 않았다. 과거에 애드센스가 CPC였지만 현재 CPM이라고 하니 더 그럴 것이다. 참고로 지난 일요일, 24일은 98명이었다. 

 

이 블로그 방문자 수

다르게 했다.

 

그분이 말해 준 방법이 마음에 안 들었던 것이 아니고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가 많아 아래 그림처럼 오직 포스트에만 광고를 나오게 했다. 자동광고가 편하지만 단점이 애드센스가 많다는 것이다. 수동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굉장히 피곤하다. 

 

 

예전 생각이 나서 자동광고를 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곳에만 광고를 삽입하고 싶었다. 그런데 티스토리가 애드센스를 자체 광고를 넣은 후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나는 분명 글에만 애드센스를 삽입했는데 공지에도 나온다.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약 5년 전쯤에 자동광고라는 것이 없어서 애드센스를 글, 공지, 목록, 방명록 등 여러 곳(위치)에 삽입한 기억이 난다.

 

 

 

방법

마치면서 그분이 말씀해 준 방법에 대한 것을 적고자 한다.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왔으니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예전에는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했는데...요약하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 블로그 전체에 나오도록 삽입해야 한다.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수익 급감 원인 해결 #티스토리 자체광고 상단 해결

어느 날 티스토리의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급감!!!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 급감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이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luvbong.tistory.com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