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트센스는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전 글에 제트센스를 궁금해 하는 글이 있어 이 글에서 그것과 연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애드센스으로 발생한 수입을 보호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블로그에 제트센스 등을 설치하는데 아래 정의를 보면 제트센스를 아래처럼 정의하는데 여기서는 제트센스가 어떻게 여러분의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박탈)을 방지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트센스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프로그램 입니다.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순간에 구글로부터 비활성 메일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에 대한 데이타를 알수가 없기에 대처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트센스는 애드센서(여러분)님의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클릭내역을 캐치하여 조회, 열람할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조회한 클릭내역으로 의심스러운 아이피나 수상한 흔적을 발견하여 부정클릭으로부터 방지하도록 도와줍니다. - 출처 : 제트센스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이 무엇인가?

검색을 통해서 부정클릭이 무엇인가 보았는데 부정클릭은 고의로 클릭하여 광고비를 늘리게 하는 부정 행위를 말하는데 광고비 늘리는 것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인 것 같고 애드센스를 달고가 있는 여러분 입장에서는 아래에 나온 무효클릭에 대한 정의가 적절할 것 같습니다. 
매크로나 개별 사용자로부터 발생하는 무의미한 반복 클릭, 대량 클릭, '클릭유도'문구 등으로부터 발생한 클릭과 같이 광고주의 비용을 늘리거나 특정 회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클릭을 '무효클릭'으로 판단합니다. '무효클릭'이 확인된 경우 이로부터 발생한 수입은 모두 무효처리되며 지속적으로 '무효클릭'이 확인되는 경우 수입의 무효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출처 : 애드포스트 FAQ
위 정의에서 보면 부정클무효클릭과 비슷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 광고주에게 불리한 클릭은 광고비를 늘리게 하는 피해를 주니 광고주만이 아닌 여러분에게도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로 수입을 날리게 하는 피해를 주니 제트센스와 같은 것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드센스는 국내만이 아닌 세계를 대상하니 노하우가 엄청 날 것이니 구글을 가볍게 보면 큰 코 다치십니다. 애드포스트는 고작해야 국내에서 하는 것이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부정적인 팁을 따라 하시면 결과는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박탈)로 지금까지의 모든 수입을 날리게 되니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제트센스는 어떻게 막나?

위에서 제트센스는 부정클릭을 방지하여 애드센스 수입을 지켜준다고 했는데 그럼 제트센스는 어떤 부정 클릭을 막는지 제가 알고 있고 전에 애드센스를 하면서 알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적으려고 합니다.

1. 하루 클릭수 제한

하루에 클릭수는 제한하지 않아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애드센스를 천번 클릭한다고 해 보세요. 그러면 애드센스를 하고 있는 구글이 돈줄인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서 가만히 있지 않고 그 클릭은 모두 무효로 간주하는 것만이 아닌  여러분의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박탈)를 만들어 광고주를 보호할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애드센스로 모은 돈을 날리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그림처럼 제트센스 코드에 애드센스를 5번 클릭을 못 하도록 하루에 4번으로 제한을 두었으므로 누군가가 저의 애드센스를 천번 클릭해도 소용없습니다. 예전에는 하루에 3번 설정했으나 이번에 1번 더 늘렸습니다. 참고로 전에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경험이 있는 분은 하루에 1번이상은 허용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2. 누적 클릭수 제한하여 아이피 차단

제트센스에서는 일정기간동안  IP별 총클릭수를 검색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는 한달에 한 아이피에서 9번 클릭하면 차단 아이피(IP)로 설정하여 애드센스가 나타나지 않게 하여 클릭하지 못하게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제트센스에는 차단 아이피(IP)를 설정하여  광고를 클릭하지 못하게 되는데 그러면 차단아이피에서는 애드센스가 있는 곳은 흰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누적 클릭수는 제가 아래 3번에서 하는 것처럼 검색으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어떤 블로그에 갔더니 애드센스 부분이 하얗게 나와 이유를 모르므로  넘어갔는데 그 이유를 알고 나서는 기분이 상당히 나쁘더라고요. 그러니 상대방이 차단됐다는 것을 알면 기분 나쁠 수 있으니 아래 그림처럼 광고차단시 광고를 대체페이지로 이동(차단후 대체 페이지 사용가능)을 선택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광고차단시 대체 페이지는 애드센스의 공익광고 대체하는 것과 같은데 하는 방법과 비슷한데  http://nextgoal.tistory.com/565 를 보시면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에 관심이 없어 저는 광고 차단시 광고 숨김으로 설정했을 것입니다. 


3, 광고를 클릭한 아이피 등 정보를 알 수 있어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 클릭한 브라우저, 클릭한 시간, 클릭한 페이지 등이 나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에 막는데 필요한 정보는 클릭한 시간과 클릭한 아이피입니다. 클릭한 아이피가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면 KT,SK 브로드밴드,파워콤 등 인터넷 서비스 정보만 아니라  건물명,주소,네트워크 관리자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데 이 정보로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에 전화를 건다고 하고 저 같은 경우는 클릭수가 많지 않아도 클릭한 시간,클릭한 아아피를 보고서 이 아이피가 의도적으로 했나 의심을 하거든요. 혹시 전화가 안 나와 못 건다생각할 수 있는데 아이피를 보면 건물명,네트워크 관리자의 이메일 등이 나오는데 건물의 전화번호 같은 단순한 것을 알지 못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마치면서 
  1. 애드센스로 번 수입을 보호하고 싶다면 제트센스와 같은 부정클릭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보호하시고 제트센스를 무료로 얻기 위햇 제트센스 홈페이지는 http://www.zetsense.com/ 를 방문합니다.
  2. http://min-blog.tistory.com/37 에 제 블로그에 제트센스 단 것에 대한 글이 있어요.
  3. 어떤 사람은 제트센스가 단가를 떨어뜨린다고 하길래 저는 단가 떨어지는 것보다 지금 수입전체를 방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계속 제트센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4. 아래 애드센스 비활성화가 아니고 제트센스 비활성화에 대한 퍼플님의 글을 제트센스 비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저는 제트센스의 비활성화 된것이 오류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제트센스 비활성화가 되면 비활성화 창에 이유가 나오고 저는 해결을 일단 제트센스 코드를 제거한 후 마이센스를 달아 제트센스 게시판에 비활성화를 해제해 달라는 글을 적었습니다.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