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몇 번 애드포스트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 그 글에 댓글을 보고서 애드포스트에서 적은 것이 아닌 제가 적은  애드포스트 FAQ를 에 적어  보겠습니다. 애드포스트는 네이버(naver)가 하는애드포스트에 대한 공식 FAQ는 http://adpost.naver.com/help/faq.nhn 를 참조세요. 참고로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에 영어로 NAVER라고 나왔는데  애드포스트(adpost)는 네이버에서 하는 것이고,  이 페이지 위쪽과 아래쪽에서 볼 수 있는 애드센스(adsense)의 경우는 구글이 하는 것인데 영어로 광고에 보면 보통 Google 광고라고 나옵니다.



제가 만드는 애드포스트 FAQ(자주 묻는 질문)

1. 애드포스트란 무엇인가?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나왔는데 애드센스를 생각한다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정의를 쉽게 말하면 애드포스트(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인데 더 간단히 말하면 클릭하면 돈을 받는 것입니다. 애드포스트는 정의는 아래와 같은데 애드센스의 정의를 보자면 애드센스 온라인 게시자가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애트포스트란 광고를 블로그에 게제하고 광고에서 발행한 수익을 배분받는 문맥광고 기반의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서비스 입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설명이 위와 같이 간단하다고 간단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클릭도 무효클릭, 부정클릭이 있고 애드센스의 경우는 복잡하니 만만하게 생각했다가는 큰 코 다칩니다. 참고로  애드포스트는 모르겠지만 전 세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애드센스는 무효클릭,부정클릭, 단가를 낮추는 스마트프라이싱, 그 동안의 수익이 없어지는 계정 비활성화 등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애드포스트는 덜하지만 애드센스와 비슷합니다. 네이버도 여러분은 위하는 것보다는 광고주를 더 생각합니다. 애드센스를 해 보시면 애드센스가 광고주를 얼마나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데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라고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절대 만만하게 접근하지 마세요. 

2. 애드포스트를 할 수 있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는 오직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지 티스토리 등에서는 절대 할 수 없으니 머리아프게 이것 저것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그러니 애드포스트를 생각하는 사람에게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등을 추천하면 욕을 먹을 것 같고, 다른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을 찾으면 헛고생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워도 2006의 SmartArt 로 만든 것입니다.
 

★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합니다 ★

3. 애드포스트 가입조건

애드포스트 가입조건을 애드포스트의 FAQ에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인 경우는 포스트(글)의 수가 10개 정도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애드포스트로 빨리 수익을 거두기는 아래의 가입조건을 보면 불가능하다는 것은 여러분도 알 수 있으니 블로그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때 아래 가입조건을 바로 알고 추천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만 20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애드포스트의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애드포스트에서 정하는 일정한 가입 기준을 충족하셔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양질의 블로그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광고주께는 더 높은 광고 효과를 돌려드리고, 이를 통해 애드포스트 회원님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배분하기 위함입니다. 더 많은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애드포스트는 가입 신청자의 블로그를 운영 정책에 위반되는 콘텐츠 여부 등의 정성적인 기준 및 다음과 같은 정량적인 기준에 의해 심사합니다.
  1. 블로그 운영 기간 (90일 이상 공개운영)
  2. 지난달의 월 방문자수(UV) 및 페이지뷰(PV) 
  3. 전체 공개 포스트 개수

티스토리에서는 단지 방문자수만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를 보면 아래 그림을 보시면 방문자수만 아니라  페이지뷰(PV)까지 나오는데 위 글에서 블로그의 페이지뷰(PV)도 가입조건이 나옵니다. 네이버 통계에 대한 아래쪽 그림을  방문자수,방문횟수,페이지뷰가 무엇인지 나오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접하는 방문자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방문횟수이므로 일요일에 제 블로그의 방문자는 42명이네요. 그리고  아래에 간단히 페이지뷰가 무엇인지 알아야 될 것 같아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페이지 뷰 (Page View; PV)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어느 한 페이지가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표시되는 것 혹은 이러한 요청의 수를 세는 단위(PV)를 뜻한다.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에서 한 페이지는 HTML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 어느 다른 페이지에 의해 하이퍼링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페이지는 웹 사용자가 선택하여 사용자 컴퓨터에 그 내용을 전송할 것을 요청한다. - 출처: 위키백과



★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아무 조건없이 애드포스트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

4. 애드포스트의 수입과 단가 

제가 7개월전 애드포스트를 할 때는 단가나 수입 등이 형편없어서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의 수입도 형편없었으나 지금은 다른 것 같은데 네이버 파워블로거이신 분이 말을 인용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의 경우도 블로그 방문자수도 봐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방문자수가 수입과 직결되는 것은 아닌라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몇백명에 몇백원은 당연한 것이니 그렇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참고로 블로그 방문자가 수입이라는 공식이 성립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포스트 베타테스트 때는 하루에 자판기 커피 한잔 값이 겨우 나올 정도로 수익이 미미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포스트가 애드센스에 비해 광고허용갯수나 위치 등에 제약이 있어 수익을 극대화하기에 어려운 것이 사실이죠. 다만 최근들어 베타테스트때 보다 단가가 높아졌고 광고매칭이 잘돼서 블로그 주제와 애드포스트 선호주제를 잘 활용하니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한 가지 분명한건 베타테스트 때 보다 여러가지 면에서 개선된것 같습니다. - 네이버 파워 블로거 : 퍼플님

5. 애드포스트 달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다는 것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가입하는 것과 설정하는 것은 애드센스와 비슷한데 다는 것은 다음뷰애드와 비슷하여 몇번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자기는 html 태그 등을 모른다고 걱정할 필요없고 클릭을 할 줄 알면 설치는 쉽습니다. 그것에 대해 설명하면  애드포스트를 신청한 후 여러가기 설정을 하고 그것은 블로그에 노출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 빨간박스를 체크하면 나타나고 아니면 체크를 해제하면 애드포스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에서 다음뷰애드를 노출하는 것과 비슷할 것 입니다.


■ 제가 설명한 것 외에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http://adpost.naver.com/main.nhn (애드포스트 홈페이지)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Google) 애드센스에 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