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추가하는 방법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와 다릅니다. 먼저 알셔야 할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이라는 것은 이웃과 서로이웃이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서로 이웃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웃추가시 다른 점은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처럼 블로그에 있는 메뉴바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과 사용하는 용어도 여러분을 헷갈리게 할 것입니다. 각각의 블로그의 용어는 아래와 같은데 배경의 글의 용어를 다른 블로그가 서로 일치합니다.


아래에서 블로그마다 이웃추가에 대해서 적겠는데 쓰다보니 어렵게 적었네요. 어려우시면 그림 등 쉬운 것만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웃추가는 4가지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대로 순서대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내링크추가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에 아래 그림과 같은 메뉴바가 있다면  이 블로그를 클릭한 후 내 링크에 추가를 클릭하면 블로그 사이드바의 링크에 추가된다는 것을 제가 여러번 다루어서 아실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내 링크에 추가로 해서 블로그 추가는 다음 블로그에서 즐겨찾기이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 글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야 나타납니다.


2. 링크관리에서 입력 : 여러분이 링크에 블로그를 추가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에서 직접입력하기로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래림에서 초록색박스로 블로그 주소가 아닌 간단히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추가하는 방법을 http://min-blog.tistory.com/431에서 다루었으니 참조바랍니다.


3. 프로파일에서 추가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블로그에 메뉴바가 생기지 않으면 프로파일(profile)을 클릭하여 +(더하기)를 눌러 추가하면 내 링크에 추가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레이니아님의 블로그를 링크에 추가하는 것인데 블로그가 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니 레이니아님의 댓글 이름옆에 나오는 PROFILE을 클릭한 후 +를 클릭해서 블로그 사이드바의 링크에 추가합니다. 참고로 PROFILE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인 프로필 레이어가 사이드바에 있는 것을 보았을 것인데 사이드바의 +(더하기)를 클릭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링크에 블로그나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겠네요.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429 에  제 블로그의 사이드바처럼 풀다운 메뉴로 링크로 만드는 법을 설명했으니 참조하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이웃추가 : 네이버 블로그에도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메뉴바는 있는데 이웃추가는 메뉴바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경우 없다고 저를 원망하지 마세요. 네이버 블로그 프로필(블로그 사진) 아래에 아래 그림처럼 이웃추가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내 링크에 추가를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추가는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즐겨찾기입니다.



서로이웃추가 : 혹시 아래 그림처럼 이웃추가가 아니고 서로이웃추가로 된 블로그라고 이웃추가는 뭐고 서로이웃추가는 뭔데라고 헷갈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이웃은 이웃의 한 단계위인 1촌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그러므로 서로이웃이 되려면 상대방이 허락해야 하는데 안 받아지면 자신의 이웃으로 됩니다. 서로이웃추가라고 나오는 블로그는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웃추가한 다음 나오는 것이 서로이웃추가이니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다음블로그와 비교  :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추가는 티스토리에서 내 링크에서 추가이며 다음블로그에서는 즐겨찾기이고, 서로이웃추가는 다음 블로그에서는 친구신청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없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추가하는 것을 알아보았는데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이웃추가를 어떻게 하는지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제가 다음 블로그는 자세히 모르지만 다음 블로그에 가면 1차주소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메뉴바의 아래 그림처럼 이 블로그를 클릭하면 즐겨찾기친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여러분이 즐겨찾기를 하면 다음 블로그의 즐겨찾기수로 나타나는 것으로 압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다음 블로그인 경우는 아래 그림처럼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다음 블로그의 이웃 관리 페이지인 알리미에 구독되는 것으로 압니다.


위를 보면 다음 블로그의 즐겨찾기는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이웃,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내 링크에 추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의 친구신청은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이웃추가이며 다음 블로그의 이웃추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최정님의 다음 블로그인데 즐겨찾기수는 그 블로그를 즐겨찾기한 수 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헷갈리지 않게 통일됐으면 할 것 같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확실히 모르나 아래 그림처럼 이글루스 블로그에 가면 블로그 상단에 있는 메뉴바의 링크하기를 클릭하면 그 이글루스 블로그를 이웃추가하는 것이고요. 이글루스 블로그의 링크하기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 링크에 추가처럼 다음 블로그의 즐겨찾기나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의 의미를 지녔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이웃추가 
싸이월드 블로그는 일촌맺기를 클릭하면 되는 것 같은데 제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하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는데 이웃추가를 위한 폴더로 있고 이웃관리가 보기에는 편리한 것 같았습니다. 편하기는 한데 폴더명을 바꿀 수 없는 제한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 글에서 티스토리 등 다른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추가하는 것을 알아 보았는데  이웃추가 하는 방식에서 블로그에 사용하는 용어가 다른 것 같으니 여러분이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