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설명할 것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거나 파이어폭스화하여 페이지를 보는 것인데 이것에 대한 것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저는 아래 그림처럼 크롬에 IE 탭이 설치되어 있어서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필요로 하는 페이지를 보고, 또한 파폭(파이어폭스)탭으로 파이어폭스로 페이지를 봅니다. 주로 페이지를 익스플로러러 보는 IE탭에 대해 설명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IE탭 아이콘은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에서 보는 것과 동일하고 파이어폭스탭은 파이어폭스에서 보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브라우저에 대해 많이 말하므로 브라우저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브라우저에는 익스플러러만 있는 것이 아니고 파이어폭스,크롬,사파리,오페라 등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익스플로러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약자인 IE(Internet Explorer)라고도 하고, 파이어폭스를 파폭또는  불여우라고도 하고 영어로 FireFox라 FF라고도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원에 있는 것은 파이어폭스이고 초록색원은 익스플로러, 파란색원은 크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익스플로러화기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를 스마트에디터라고 하는데 현재는 스마트에디터 2.0입니다. 그런데 크롬을 사용하면서 스마트에디터의 그림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메시지란 AcitiveX(액티브엑스)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한다는 것인데 그러면 크롬의 IE 탭을 클릭하여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만약 크롬의 IE 탭을 사용하면 http://min-blog.tistory.com/460 에서 보실 수 있는 메시지가 안 보이게 됩니다.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 보기


익스플로러화

ActiveX(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 페이지가 아닌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에서 크롬의 IE 탭을 클릭해 익스플로러화합니다. 많은 사이트가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호스팅에 대해 적을 때 많은 호스팅 페이지를 보았는데 모 호스팅은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보여 IE탭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한참 전에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 잘 보여  요즘 그 페이지에 가면 IE 탭을 사용합니다. 비록 ActiveX(액티브엑스)를 사용하면 그런가 보다 하는데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는 정말 짜증나더라고요. 그리고 많은 스크립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것이 많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이 왼쪽이 크롬 그림이고 오른쪽이 익스플로러입니다.

파이어폭스화

저는 IE 탭만 아니고 아래 그림처럼 크롬에 파폭(파이어폭스)탭을 설치하며 크롬을 파이어폭스화하여 페이지를 봅니다. 그러나 IE탭과는 달리 파폭탭은  에러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파리와 오페라에 관한 탭이 있는지 찾았는데 없더라고요.비록 사파리와 오페라탭은 없어도 페이지를 파폭탭과 IE탭을 이용하면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필요없어 좋습니다. 탭 사용을 몰랐을 적에는 항상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를 실행하여 확인하는 것이 귀찮아 자주 하지 못했거든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탭을 사용하지 않은 전에는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를 실행시켰거든요. 그리고 IE Tester라는 프로그램으로 익스플로러 6,7,8,9에서 확인했고 때로는 많은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이용했지만 이제는 아래에서 보시는 크롬에 IE탭과 파이어폭스탭을 설치하여 보니 편합니다.



여러분도 여러개의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 크롬에서 IE탭으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거나 파폭탭으로 파이어폭스화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탭을 설치하여 보는 것이 절차가 간단할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