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다음팟인코더로 플짤만들기 글을 보지 않으면 여기에서 하는 말이 무엇인지 모르니 보시고 아래 보시는 플짤(플래시 짤방)처럼 음성(오디오)은 나오지 않고 단지 영상(비디오)만 나오는 플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로 플짤 만들기를 반드시 보셔야  여기에 나온 포스트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동영상에서 음성(오디오)을 빼니 움짤(움직이는 사진)처럼 보이죠.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데 소리가 안 나니 혹시 블로그 등에서 프로필 사진에 올리실 분은 그것은 움짤(움직이는 사진)만 되지 플짤(SWF)은 안 됩니다. 

 1.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키고 동영상 편집탭을 클릭한 후 플짤을 만들 구간을 정하는데 저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의 구간으로 정했습니다.
※ 다음팟인코더는 업데이트가 실행됐때 업데이트를 알려 줍니다.


2. 아래 그림에서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플짤을 만들 구간이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안으로 들어가고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림위에 있는 스토리보드를 클릭하여 플짤을 미리볼 수 있는데 이 단계에서는 넘어가겠습니다. 플짤을 미리보기 다음인코더로 플짤 만들기 글을 보시면 됩니다.


 
3. 이 글에 있는 위 플짤은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 2개만 변경했고 화면 크기의 가로가 원본이 1028 이어서 기본 설정인 480×272 대로 했고 자신의 글쓰기 폭은 kay~님의 글인 http://chobo1.tistory.com/44 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모두는 기본 설정대도 하고 설정을 마쳤으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 위 플짤의 용량은 6.2 MB이고 네이버 블로그는 2 M미만으로 플짤을 만들어야 하므로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박스의 수치를 1000(천)미만으로 내려야 할 것입니다. 아래 블로그별 파일 용량을 클릭하시면 2010/3/24일 기준의 블로그별 파일 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아래 그림의 노란색박스안의 수치인 비트레이트 수치로 높으면 선명해지나 파일이 용량이 커지거든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파일 용량이 10M여서 플짤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박스의 수치를 최대로 높여 10240으로 해서 선명하게 했습니다.
3. 아래 블로그별 파일 용량을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파일 용량이 나오고 만약 파일이 10M를 넘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4.아래 그림에서 비디오줄에 그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비디오만 추출을 클릭하고 인코딩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와 같이 비디오 추출이 완료 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폴더열기를 클릭하여 플짤을 클릭하면 SWF을 열 수 있는 파일로 연결되어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보기가 안 된다면 곰플레이어나 알쇼, 브라우저 등 SWF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시면 됩니다.

※ 참고로 만들어진 플짤은 윈도우7에서는  기본적으로 C:\Users\백전백승\Documents\Daum\PotEncoder 저장됐습니다.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플짤이 있는 폴더에 갑니다. 동영상에서 음성을 뺀 용량은 750KB네요. 네이버 블로그에 플짤을 올리려면 2M미만이어야 하는데 위 3번에서 비트레이트 수치를 600으로 했더니 750KB로 작네요.
※ 플짤(플래시/SWF)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된 이유는 플래시(SWF) 파일은 곰플레이어로 재생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이고 SWF 파일을 곰플레이어나 알쇼로 보도록 설정하기는 곰플레이어와 알쇼로 동영상 연결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은 영상(비디오)과 음성(오디오)이 있는 것과 음성을 뺀 영상만 있는 것의 용량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플짤이 용량이 2M 미만이어야 하므로 위 3번에서 플짤을 선명하게 하는 비트레이트 수치를 낮게하여 용량을 작게 했습니다. 플짤은 2M 이상이라면 동영상에서 음성을 빼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아니면 움짤은 GIF 파일이므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진을 블로그에 올릴 수 있는 용량이 10M이니 움짤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움짤은 GIF이라 화질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 이 페이지의 플짤은 선명하게 하기 위해 비트레이트를 최대치인 10240으로 인코딩해서 파일 용량이 6.2M입니다.


위에서 간단히 플짤만드는 것을 설명했는데 플짤은 플래시(SWF)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플짤을 블로그에 올리기는 아래에 자세히 나왔으니 어려움없이 플짤을 올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플짤을 조작해서 플짤의 버튼도 달 수 있고 플래시(Flash)에 능숙한 사람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