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왜 ?


예전에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면서 이 글을 쓸 생각을 안했습니다. 그러나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의 모바일 설정본 후 다른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면서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도 있었으면 하는 것을 적어 볼까 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파이어폭스4로 본 저의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이고  http://min-blog.tistory.com/37 5를 보시면 다음,네이버,티스토리,싸이월드,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안 보이는 것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가 어떻게 되는지만 설명하겠는데 자신의 블로그주소 마지막에 /m을 써주면 됩니다. 클릭으로 아는 방법은 다음 모바일 페이지에서 전체보기를 선택한 후 티스토리를 선택하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 MY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다음이 아닌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 모바일을 선택해도 됩니다. 그리고 전에 설명한 나중에 추가한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관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 볼 수 없는 것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바로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에는 PC 페이지에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하는 것이 있지만 이글루스는 모바일 페이지에 관리하는 것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를 설정하는 모바일웹 스킨을 오직 블로그 관리에서만 가능해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하지는 못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를 할 수 있는지 한 번 보시는데 모바일 페이지는 자신의 블로그주소에 /m을 더하면 됩니다. 어제는 아래 그림에서 통계라는 것이 없었는데 이 글을 적는 시점에는 있네요. 아래 그림에서 통계라는 것이 별것 아니고 통계에 뭐가 나오냐 하면 별 것 없이 블로그의 카운터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에 프로필은 티스토리의 PC 페이지의 관리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를 모바일웹 스킨에서 정말 멋지고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설정은 오직 PC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지 모바일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모바일웹 스킨에서 메뉴 설정은 간단해서 모바일 페이지 관리에 넣을 수 있겠는데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글목록 유형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가능하니 좋을 것 같습니다. PC 페이지에서 보는 것과 모바일 페이지에서 설정해서 보는 것은 다르거든요. 스마트폰에서 PC 페이지로 설정한 후 스마트폰으로 보면 되지만요. 그러나 페이지 전환하기 봐는 설정을 바로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통계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프로필 설정외  아래와 같이 통계에 방문자수만 나오니 PC 페이지에서 나오는 카운터와 같은 것입입니다. 이와같이  모바일 페이지의 통계는  블로그의 방문자수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도 위의 그림을 보듯이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처럼 간단한 통계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예로 위와 같이 방문자수만 아니라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는 제가 관리의 센터에 설정한 유입키워드 순위나 다음뷰 정보 등을 설정했는데 그것이 간단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쓰기도 됐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는  아이폰과 아이팟에 iTistory라는 어플만 설치해야만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그 조건에 해당돼지 않는다면 글쓰기가 불가능합니다. 반면에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조건없이 글쓰기가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글쓰기가 가장 좋은 블로그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가 합니다.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어플없이도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아닌가 봅니다. 위의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포스트쓰기 정도는 아니지만 글쓰기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아래 그림은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 비해 허접하지만 글을 적을 수 있다는 것이 어디입니까? 간단한 메모 등을 적을 수 있도록 글쓰기를 제공하면 좋겠는데요. 참고로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는 http://min-blog.tistory.com/408을 참조하세요.


위 글은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는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에 비해 못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티스토리에 모바일웹 스킨이 생기기 전에는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가 가장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티스토리입니다. 만약 제가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를 안 좋게 본다면 적었다면  왜 안 좋게 보는지 적었는지 적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