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8월 1일 부터 세컨드라이브에 무료서비스가 없어졌으니 아래글은 읽을 필요없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웹하드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다른 곳은 절대 따라올 수 없는 1TB나 제공하는 무료웹하드가 있는데 그것을 설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또한 왜 스카이드라이브와 대해서 무료웹하드에 대해 다루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웹하드에 대해 설명할 때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에 대한 댓글이 있어 구글 문서도구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참고하시라고 100% 무료이고 제한이 거의 없는 대표적인 무료웹하드 용량에 대해서 표로 만들었습니다기준은 글 쓴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용량이 이상하면 업그레이드 된 것입니다. 요전에 다음의 클라우드가 20G에서 50G로 됐습니다.

무료웹하드

N 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다음)

유클라우드(올레)

용량

30GB

50GB

50GB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무료웹하드 용량은 위와 같고 아래에서 왜  나우콤의 세컨드라이브와 MS의 스카이드라이브를 설명하지 않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덤으로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괜히 그런 것이 아니라 제한때문이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우콤의 세컨 드라이브 - 파일 유효기간과 업로드 제한 등


세컨드라이브는 용량이 1TB :  나우콤의 세컨드라이브1TB라는 무료 공간을 제공합니다. 1TB가 얼마나 많은 용량인지 모르실 것 같아 GB로 환산해 보겠습니다. 1TB는 GB로 1024GB이고, 위에서 3개의 무료웹하드가 50G인데 반해 나우콤의 세컨드라이브는 1024GB이니 엄청날 것입니다. 그것도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입니다.

1024GB인데 왜 ? : 세컨드라이브는 무료로 1024GB(1TB)를 제공하는데 왜 무료웹하드에서 다루지 않았는지 아시겠어요? 제가 세컨드라이브의 안티라서 다루지 않았을까요? 왜 글에 설명하지 않았는지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실 것인데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파일 하나가 2M라면 그 파일은 30일이면 없어질 것입니다. 2G가 아니라 2M입니다. 또한 4G의 파일올릴 수도 없고 3G의 파일을 4번 하루에 올릴 수도 없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1024GB(1TB)를 다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할 수 없을 것입니다. 표에서 소개한 무료웹하드에 무료라서 불편한 제한이 있나요 ?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유료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위 그림을 보듯이 무료는 제한이 많아 무료로 이용을 적절한 것 같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정액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1TB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무료로는 1TB(1024GB)를 못 쓸 것 같네요.
 


MS의 스카이드라이브 - 업로드 용량이 적다


제가 스카이드라이브는 단지 5G만을 제공한다고 알고 있어서 스카이드라이브는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제대로 보려고 스카이브드라이브에 회원가입하고 스카이드라이브를 써보았습니다. 이제는 스카이드라이브는 5G가 아니라 아래처럼 25G인데 또 언제 업그레이드 될지 모르겠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업로드는 고작 50M : 25G 공짜라고 하면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을 보듯이 업로드 용량은 고작 50MB입니다.  사진을 압축하지 않고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문제가 없는데 사진 등을 압축한다면 용량이 커질 것입니다. 50MB이상의 파일을 올리지 못하니 답답하실 것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사진,문서,동영상 파일 등을 올리는데 적절하네요.


문서 파일 저장에 좋겠네요 : 스카이드라이브에 보면 아래 그림처럼 문서 만드는 것이 있는데 MS 오피스를 웹에서 이용할 때 편하겠네요. 웹오피스인  아래에서 다루지만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_도 비슷합니다. 웹에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지 웹오피스와 오프라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 글에 있는 표는 워드 2007로 만들었는데 웹오피스에는 만들 수 없습니다. 저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워드 2007로 클릭 몇번으로 표를 간단히 만들 수 있거든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스카이드라이브나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보다 못하지만 네이버의 N드라이브에서는 네이버 워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에서 새문서 만들기를 하면 네이버 워드를 만들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워드에서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였습니다. 저의 구글 크롬으로 해 보았는데 안 된다고 나왔고 사파리나 오페라도 안 될 것 같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 - 파일 업로드 용도라기 보다는 문서도구


전에 웹하드에 대해 적을 때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 오피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구글 문서도구(구글 Dosc) 아래 그림을 보듯이 문서 작성을 위한 웹하드고 단지 1GB(1024MB)만 제공하므로 용량이 큰 파일을 저장할 웹하드는 아니네요. 구글 문서도구는 문서 파일을 저장하는데만 적당한 것 같네요. 1GB의 저장공간을 생각하면 구글 문서도구에서 만든 문서가 가장 적절할 것 같네요. 참고로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에서 작성한 문서는 블로그 API를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로 보낼 수 있습니다.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위 글을 전부 읽었다면 왜 제가 세컨드라이브와 스카이드라이브를 글에 적지 않았는지 아실 것입니다.  세컨드라이브는 제한이 많고 스카이드라이브는 파일 업로드 50M라는 제한때문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와 구글 문서도구는 웹오피스를 사용하고 싶을 때 적절할 것 같고 MS와 연동이 좋을 것 같은데 사용하지 않아 무엇이 좋은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