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AVI는 단지 동영상 포맷정도로 알고 있으며 MP4의 경우는 단지 MP3에 영상을 첨가한 것이라 간단히 알고 있습니다. 이런 것이 아니다라는 것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위키백과에서 정의한 AVI와 MP4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더보기를 하면 나오는 설명은 저는 아는 것이 없어서 어렵네요.

아래에서 다음팟인코더는 파일형식만이 아닌 파일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적겠습니다. 
 

동영상 파일 형식 변환하면서 용량 조절 : http://min-blog.tistory.com/544 에서 AVI 동영상 파일을 MP4로 변환하여 갤럭시 플레이어50로 담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동영상 파일 형식변환과 파일용량을 조절하는데 사용하는  무료 프로그램인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에서 다운받는 것도 설명했으니 참조하세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들어가기 전에  다음팟인코더의 동영상 파일의 파일형식 변환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저의 갤럭시 플레이어50(YP-G50)의 동영상을 담을 때 AVI 파일 형식이 아닌 MP4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 지라 MP4 변환하여 옮기면 좋겠네요.  그것은 http://min-blog.tistory.com/544 에서 보세요.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크면 다음팟인코더로 용량,파일 형식등에 도움이 되겠네요.



파일 형식을 변환하다 안 것인데 파일 용량이 상당히 많이 줄었습니다. 당연히 많이 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음팟인코더에서 설정을 안 걸들였어도 화면 크기가 줄었으니 파일의 용량이 줄어든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업로드은 시간이 빨라요  : 아래는 211MB 동영상 파일을 3.96MB로 줄였더니 15초 걸렸습니다. 211MB인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시험해 보지도 않았습니다. 파일 용량이 얼마안되면 업로드 시간이 빠를 뿐만 아니라 용량이 적으니 웹하드에 많은 파일을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는데는 http://min-blog.tistory.com/539 을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용량 제한에 안 걸릴 것 같아요 :  3.96MB므로 동영상 용량이 아래 그림의 빨간 박스에 나온 것처럼 100MB여야 한다는  제한에도 안 걸립니다. 211MB 파일이라면 용량 제한에 걸렸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을 보시면 동영상 지원포맷(파일형식)에 MP4가 없을 것입니다. 이부분을  티스토리에서 수정해야 겠네요. 왜냐하면 더보기를 하면 나타나는 동영상이 MP4 이거든요. 그래서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티스토리의 에디터가 다음에디터이니 다음 블로그에서 MP4가 없을 것 같아 보았더니 없더라고요. 혹시 네이버 블로그는 어떨까 보았는데 MP4 파일을 지원하더라고요. 






다음팟인코더는 파일 형식만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일의 용량도 조정이 가능하니 여러곳에 파일을 올릴때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파일은 올릴 때 제한이 있었는데 지금은 5M이지만 예전에는 3M였거든요. 그때 파일 용량에 대해 민감했거든요. 참고로 티스토리는 아시다시피 10M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