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운영자라면 저는 내공이 부족해서 애드센스에 대해서만 다룰까 합니다. 제휴마케팅 등은 경험이 없어서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아서 받았던 경험이 많고 광고주는 아마도 광고비로 쓴 비용에 비해 매출이 안 올랐으면 열받을 것인데 제가 애드센스를 한 경험은 얼마되지 않지만 광고비가 적게 나와 열받은 경험과 좋았을 때의 경험을 몇자 적으려 합니다.

광고를 달아 분노했을 때

1. 단가가 낮은 것은 아닐까?

클릭수가 적으데 광고 단가도 너무 낮아 수입을 신통하지 않을 때 정말 열받더군요. 일반적으로 애드센스가 아닌 애드워즈의 최소 단가가 9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애드센스 통계에는 0.00(1/100) 단위로 단가가 나오는데 특히 광고에서  아주 낮은 단가로 인한 수입이 나오는 것을 보는데 이럴 때는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여 낮은 단가가 나오는 광고는 아예 필터링하고 싶습니다. 예로 저는 모 광고 하나를 필터링해서 광고가 나오지 않게 합니다. - 단가 하락이 원인이 되는 스마트프라이싱(Smart Pricing)에 걸리면 단가가 아주 낮아 질 수 있고 무효 클릭도 많아 집니다.

※ 애드센스를 단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주인이 알았으면 하는 것 - 단가 하락이 되는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리면 단가가 거의 0.01달러(10원)이 됩니다.

2. 방문자수는 늘었어도 클릭수는 많지 않네
 방문자수는 늘었는데 클릭수가 변변하지 않았을 때 정말 상실감이 들었거든요. 방문자수와 애드센스의 수입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알지만 방문자수가 많다고 수입은 늘지 않지만 그래도 클릭수는 많아야 될 것 같거든요. 못된 준코님은 다음뷰 등에서 트래픽 폭탄을 맞고 방문자수가 급증했으나 수입이 거의 없었다는 글을 보았는데 저는 방문자수가 많다고 수입이 증가되는 것은 바라지도 않고 클릭수는 늘어야 하는데 방문자수는 분명히 늘었는데 클릭수는 별로 차이가 없더라구요. - 제가 읽은 바로는 일시적으로 방문자수 증가는 좋은 것이 아니라 꾸준한 편차가 없는 방문자수가 좋은 것 같고 무조건 방문자수가 많다고 수입도 많은 것이 아니더라고요.

※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이 알았으면 하는 것 - 다음뷰 등에서 트래픽(방문자수) 폭탄을 맞으면 블로그의 방문자수와 클릭수는 느는데 그렇다고  수입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니 명심해 두세요. 

3.글을 열심히 적었는데 검색에 노출,클릭수,수입이 없네
 글을 열심히 썼는데 글은 검색에 아예 노출이 안돼 클릭도 없고 수입도 없을 때가 있었습니다. 저의 글중에 무료 호스팅에 관한 것이 검색중에 구글에만 노출되고 네이버, 다음,야후, 네이트 등에는 전혀 노출이 없더군요. 이럴 때는 메타블로그인 다음뷰, 믹시 등을 신경 써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 kay~님 글에서 글을 너무 열정적으로 쓰면 허탈감이 생긴다는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 말이 이것이었구나하고 이해가 됩니다. 글을 정말 잘 썼는데 아무런 노출이 없어 수입이 없다면 어떨까 하고 여러분도 생각해 보세요.
  •  글도 네이버 등에 검색에 나오는 광고주에게 좋은 글이 아니면 아예 나타나지 않는 것 같고 노출 문제는 구글 검색이 광고주에 그렇게 민감한 것 같지 않더라구요.

4. 무효 클릭이라니 순간 당황
 클릭수가 많으면 클릭이 무효 클릭인지도 모르지만 저같은 클릭수가 적으면 클릭의 단가를 알 수 있는데 클릭이 적은 저로서는 달랑 한번 클릭하면 그야말로 감동인데 아래 그림이 빨간색박스처럼 그 클릭이 무효 클릭으로 처리되어 0 달러가 된 것을 약 2번 정도 봤는데 그때는 정말 실망합니다. 무효 클릭은 제트센스 등에 게시판 등에 올려진 글을 보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바로 창을 닫아 버리면 그런 것이 무효 클릭으로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럴때 클릭수가 많으면 광고의 단가를 모르므로 어쩜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 애드센스 단사람이 알았으면 하는 것  : 무조건 광고 클릭이 발생한다고 블로그에 수입이 가는 것이 아니라는 점과 클릭중에 무효 클릭이 많으면 당연히 수입이 줄것입니다.

애드센스를 더 하면 달라질 것야
50일정도 애드센스 계속 해오면서 속상한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었는데  이것은 제가 애드센스를 단지 고작 2달도 안됐고 현재까지 수입은 11.19달러(11,190원)로 수입은 없지만 그냥 속상해서 몇자 적은 것으로 아셔주세요.
 몇달 블로그를 꾸준히 하여 많은 글 등을 접하다 보면 왜 그런가 이해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 불만이 해소될 것이라 생각하고, 애드센스 선배들의 많은 좋은 글을 접해 애드센스의 단가가 하락되는 스마트프라이싱에 대해서 알았고 트래픽(방문자수) 폭탄이 좋은 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며 단가가 높고 낮은 항목도 있다는 것도 어느 정도 알았습니다. 

많이 망가졌어도 힘내야지
광고하시는 분 아세요
광고하는 사람은  아마도 광고비를 엄청 들였는데 매출이 신통치 않다면 신경질이 날 것이다. 예로 광고비로 100만원 들였는데 매출은 달랑 만원이라 많이 실망하고 신경질이 날 것인데 매출이 없다고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화풀이 하지 마시고 인터넷 광고 대행사나 인터넷 광고를 직접하는 포털(네이버, 다음 등) 등에 화풀이 하세요. 예로 방문자수가 엄청난 네이버에 광고를 많이 할텐데 네이버에 단가 하락이 원인이 되는 스마트프라이싱이 걸리는지 포털 등에 거는 광고에 부정클릭이나 무효 클릭이 없는지 부터 보세요.

광고비가 아깝다면 제휴마케팅 어떨까 하는데요.
저의 짧은 생각에는 매출을 노리고 싶다면 홍보에는 약해도 클릭하면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이 아닌 사이트에서 무슨 행위를 취하면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는 아래의 제휴마케팅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제휴마케팅을 이용하면 사이트 홍보는 별로일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달아 단가가 높고 수입이 높아 좋았어요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서 좋았던 점은 한 번의 클릭으로 광고 단가가 높아 수입이 늘었을 때 가장 좋았습니다. 하루에 1달러 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단가가 높으니 클릭수가 적어도 1달러 넘기가 정말 쉬웠습니다.

많은 경험과 좋은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거야

  많은 글에 100,500,1000 달러를 목표도 삼은 글을 많이 보고 위축도 많이 됐지만 비록 저의 총수입이 100,500,1000 달러 등에 전혀 미치지 못 하는 2달 못된 수입이 고작 11.19달러지만 꾸준히 계속하면서 이것 저것 많이 경험하고 100 ~1,000 달러를 번 분의 애드센스와 관련된 많은 글을 읽으면 나아 질 것입니다. 많이 버는 분도 하루 아침에 그렇게 번 것이 아니라 노력의 결과잖아요.

계속 하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