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글에 나오는 웹하드가 나오므로 그것에 대해서 아주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N드라이브는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무료웹하드이고 클라우드는 다음(Daum)에서 하는 무료웹하드입니다. 

동영상 바로 재생 - N드라이브  YES,클라우드 NO


N드라이브의 동영상 바로 재생 : 들어가기전에 간단한 질문을 하겠습니다.  컴퓨터(PC)가 아닌 스마트폰 등으로 293MB 용량의 동영상을 보겠습니까? 저는 N드라이브는 YES이고 다른 웹하드는 NO 입니다. N드라이브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한 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재생해줍니다. 이렇게 바로 재생하는 것을 보통  스트리밍이라 하는데 아래에서 스트리밍을 어떻게 정의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스트리밍(Streaming)은 주로 소리나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전송하고 재생하는 방식의 하나이다. 보통 파일은 내려받고 난 뒤에 열리는 작업을 하지만, 동영상과 같이 크기가 큰 파일을 재생할 때에는 내려 받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과 더불어 재생을 함으로써 기다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N드라이브에서 292.8MB 동영상 재생하기 : 그럼 아래 그림에서 보는 110.8MB나 292.8MB나 되는 동영상을 N드라이브에서는 바로 재생(스트리밍)으로 보여주므로 다운로드받는데 기다릴 필요없습니다. 참고로 현재 다음(Daum)의 클라우드에서 292.8MB의 동영상을 저의 기기에서 재생하려면 292.8MB를 받고 재생해야 합니다.


 
위 그림의 그럼 292KB가 아닌 292.8MB의 동영상을 재생해 보겠습니다. PC(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아니고 WiFi(와이파이)로만 인터넷이 되는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으로 재생해 보는 것입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받는다는 창을 안 나오고 동영상이 파일을 변환하더라고요. 저는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큰 용량인 경우 에러가 자주 나더라고요.


위와 같이 변환과정을 거친 후 동영상을 아래 그림처럼  보여주더라고요. 동영상 변환에 걸린시간이 10분이 아니라 10초정도 걸렸고 292.8MB을 바로 재생해 주더라고고요. 그런데 저의 와이파이(WiFI)신호가 약해서인지 재생이 안되거나 자주 끊기더라고요.

 
클라우드의 경우는 다운로드한 후 재생 - 안드로이드 OS : 위에서  N드라이브의 동영상 바로 재생(스트리밍)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아래 그림은 다음(Daum)의 클라우드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입니다. 혹시 헷갈려할까봐 말하는데 mp3는 음악 파일이고 mp4는 동영상 파일입니다. 클라우드에 있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한 후 보여줍니다. 아래 그림에서 재생할 동영상의 용량이 292MB인데 그것을 다운로드해서 보여주는 것을 생각하여 중간에 그만두었습니다.

댓글에서 보았는데 IOS인 아이폰에서는 다음의 클라우드에서도 바로 재생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안드로이드  OS입니다.

 

음악 바로 재생 - N드라이브  YES,클라우드 NO


N드라이브에서는 음악도 바로 재생 :
위에서는 단지 동영상을 바로 재생(스트리밍)에 대해서 말했지만 N드라이브에 있는 음악파일도 다운로드받지 않고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것은 N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음악을 보고 싶다면 첫화면에서 음악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파일탐색기를 통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음악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단지 MP3 파일만 나타나더라고요. 그것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보세요. 그럼 저의 N드라이브에 있는 음악을 재생하는 절차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첫화면에서 음악이 아닌 파일탐색기를 터치한 후 음악 파일을 담고 있는 음악 폴더를 클릭하면 음악이 나옵니다. 그런 후 저는 015.임정희... 제목을 터치하니 로딩후 음악을 바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로딩하는 시간이 짜증나지 음악을 다운로드받지 않으니 그렇게  짜증나지 않더라고요.

 
클라우드에서는 음악을 다운로드한 후 재생 - 안드로이드 OS : N드라이브에서은 바로 재생해준다는 것을 알았고 그럼 다음(Daum)의 클라우드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mp3 든 뭐든 다운받고 재생합니다. 위에서 동영상과 마찬가지도 다운로드 후 재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운받는 시간이 몇초면 좋지만 다운받는 시간이 몇분은 걸릴 것 같습니다. 

댓글에서 보았는데 IOS인 아이폰에서는 다음의 클라우드에서도 바로 재생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안드로이드  OS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N드라이브와 클라우드의 스트리밍 여부 : 모든 웹하드를 다룰 수는 없고 다음의 클라우드,네이버의 N드라이브의 음악과 동영상 파일의 스트리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드라이브의 스트리밍에 대한 표만 적습니다. 멀티미디어를 다운받지 않고 바로 재생하는  스트리밍이 다음의 클라우드에도 있었으면 합니다. 다운받고 재생하는 것 짜증이거든요.

웹하드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다음)

동영상/음악 바로 재생    (안드로이드 OS에서)

O

x


올레의 유클라우드는 왜 다루지 않았나 : 올레의 유클라우드 사용자는 유클라우드를 다루지 않아 섭섭할 같습니다. 저의 기기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다루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나온 페이지를 보면 그림을 보면 문제없는데 저의 기기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엉망이네요. 아마 그 페이지를 쓸 때 사용한 폰이 아이폰 같습니다. 유클라우드 어플이 최신판이 아니시라면 저는 최신판을 이용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아래는 7월 24일 최신판인데 용량이 문제가 아니라 업데이트가 많이 필요하겠는데요. 여러분도 저렇게 나오면 안 볼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OS인 갤럭시S,S2,K,U 등은 http://min-blog.tistory.com/592 를 보았듯이 사진앨범인 경우는 다음의 클라우드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위를 보듯이  동영상,음악을 재생할 경우는 멀티미디어를 바로 재생해 주는  N드라이브가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용량이 파일을 다운받아 재생하는 것을 정말 짜증이거든요. 다음의 클라우드나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공짜이고 회원만 가입하면 되니 여러분에게 적절한 것을 사용하세요. 많은 사람이 두가지를 쓰는 것 같습니다. 댓글을 보건데  iOS인 아이폰은 다음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드라이브에서 모든 것이 바로 재생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이 없어서 시험할 수 없거든요.

꼭 며칠이 지난 후 위와 같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쓴 시간을 기준으로 해야지 앱등이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한 후에 위와 같지 않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