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다음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한 Yujin(유진)님의 말씀으로 적은 것입니다. 블로그 이동 등에 대한 Yujin(유진)님의 말씀은 http://blog.daum.net/design11111/15609430를 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의 사진올리기가 얼마나 다음블로그,다음카페,네이버블로그의 에디터 사진올리기 창을 보면 구식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가 다음(Daum) 에디터라고 현재 다음블로그에 있는 에디터와 같지 않습니다. 다음블로그에 있는 사진올리기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로 다음 파워 에디터로 업그레이드했으면 하는데 아직이네요. 여기에서 말하는 것은 에디터의 사진올리기 창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이지 에디터 전체에 초점을 맞추지 말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다음블로그,다음카페,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사진올리기 창에 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올리기 에디터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볼까요.


싸이렌24 : 명의도용 무료 검사와 방지 -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에디터 :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에서 글에 사진을 삽입하기 위해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보듯이 평범합니다. 다음블로그,다음카페,네이버블로그를 제외한 다른 블로그의 에디터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혹자는 아래 에디터가 아주 좋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다음블로그,네이버블로그,다음카페의 사진에디터를 보기전일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이 운영하고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는 Daum(다음) 에디터입니다. 참고로 사진을 크게 보기 위해 사진을 클릭하여 원본 크기를 보세요.

엑스키퍼 : 자녀를 유해 동영상과 사이트로 부터 보호 - 

다음블로그의 사진에디터 : 
다음블로그 에디터의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보기에 디자인이 깔끔할 것입니다. 그럼 다음블로그를 이용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의 사진올리기 에디터가 구식이라고 한 댓글이 있었는데 왜 구식이라 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에디터처럼 효과를 누른 것인데 효과의 수만 보면 아래 에디터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24이고 미리볼 수도 있으며 사진을 편집하여 내 PC에 저장하는 버튼도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을 크게 보기 위해 사진을 클릭하세요. 다음에디터의 사진에디터(파워에디터)를 사용했다면 구식이라는 말이 나올 것 같습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

다음카페의 에디터 : 다음카페에서 사진을 올려본 사람이면 아래 그림의 에디터를 자주 보았을 것입니다. 다음블로그의 에디터와 비슷한데 기능이 상당히 많고 좋아 보입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도 운영하고 티스토리 에디터도 다음에디터인데 사진올리기 에디터도 이왕이면 다음카페의 것처럼 업그레이드되면 좋겠네요. 참고로 다음블로그의 에디터보다 더 좋아 사진을 편집하여 저장할 맛이 나겠는데요. 저는 현재 캡처프로그램(snagit9)의 에디터를 이용하고 있거든요. 만약 아래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올리기가 적용된다면...사진에 EXIF(사진촬영정보)를 넣을 수도 있네요. 

싸이렌24 : 명의도용 무료 검사와 방지 -

네이버 블로그의 포토업로더 : 다음블로그와 다음카페를 보았으니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여기서는 스토리보드는 다음블로그의 파이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슬라이드쇼와 비슷하다고 하기에는 기능이 많아서 적당한 것이 안 떠오르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

 네이버랩 포토에디터 :  쇄기를 박기위해 네이버랩 포토에디터를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의 확장컴포넌트에 설치한 네이버랩 포토에디터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에디터는 정말 허접할 것입니다. 다음카페의 에디터보다는 못한 것 같지만 아래으 네이버랩 포토에디터도 좋네요. 다시한번 느끼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에디터는 허접하네요.

 
싸이렌24 : 명의도용 무료 검사와 방지 -

 위 글에서 여자 사진이 아닌 다음블로그,다음카페,네이버블로그,XE의 사진에디터 그림을 보았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진에디터는 허접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리고 왜 다음블로그에서 티스토리블로그로 이사온 사람이 구식이라했는지 확실히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댓글을 읽어보면 사진을 편집하는데 많은 사람이 기능이 풍부한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 저는 사진에디터가 아닌 에디터의 부족함을 MS 워드를 활용하는데 http://min-blog.tistory.com/302 에서 그것에 관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에디터가 아닌 티스토리의 에디터는 표를 만들는 것도 부족한데 MS 워드,스마트에디터,라이브라이터로 표를 만들어 활용하는 것을 다룬  http://min-blog.tistory.com/311 을 봐도 좋습니다.

혹시 올해에 티스토리에서 어떤 것이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된 것에 대한 기억이 있나요? 모든 사람이 기억할 만한 것을 바란다면 에디터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가  아닌가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쓴다면 에디터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봐야 하니 사람들이 티스토리에서 올해 뭔가를 했다는 것이 보일 것 같습니다. 에디터를 새로 개발하라는 것이 아니고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니 다음에디터를 가져와 쓰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카페의 에디터가 탐나는데  탐난다고 제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가 업그레이드하기전에는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