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는 블로그에서 사진,동영상,오디오가 아닌 파일올릴 때 용량만 언급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제가 2009년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올릴 수 있는 파일 용량이 단지 2M 였는데 몇개월 전에 보니 5M가 되었습니다. 10일전 알았는데 5M가 아니고 8월 24일에 10MB 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음악올리거나 플짤을 올리기의 경우 파일로 올리므로 파일용량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는 10MB이므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파란 블로그에서 파일을 올려서 가져올 필요없겠네요.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와 파란 블로그의 파일용량은 10M라고 알고 있거든요. 
 


다음 블로그 :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현재 아래 그림을 보듯이 10MB입니다. 다음은 3M라 알고 있었는데 10M네요. 다음이 6월 11일에 3M에서 10M로 확장했고, 네이버 블로그는 8월인데 다음과 네이버가 은근히 경쟁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중에 다음의 클라우드와 네이버의 N 드라이브가 용량 등 경쟁하는 것 같거든요. 단 다음 블로그에서 MP3 등 음원 파일을 기존대로 3M입니다. 다음 블로그의 공지에 저작권 보호때문이라고 하던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10MB입니다. 혹시 티스토리 블로거는 아실 것 같은데 다음과 네이버는 업데이트가 많은데 티스토리는 업데이트가 정말 없네요. 혹시 아래 그림에서 Daum(다음) 에디터가 나와서 잘못된 그림인가 할지 모르지만 티스토리 에디터는 다음 에디터이고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합니다. 여담으로 티스토리 무한한 용량이란 하루에 블로그에 올리는 파일의 양에 제한이 없는 것이인데 이제는 그것도 네이버 블로그 등과 비교하면 큰 메리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블로그 업로드 하루 용량이 에 20MB로 기억하거든요.

출처 : 네이버 고객센터 - 네이버 블로그는 여러분들에게 무한용량을 제공하므로, 용량 제한은 없습니다.하지만 불법적인 악용을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1. 한 개의 포스트당 업로드 가능한 파일용량 : 30MB (동영상 : 클립당 100MB, 10분 / 사진 : 1장당 10MB, 포토업로더 이용시 최대 20장, 50MB)
  2. 하루(24시간)동안 업로드 가능한 파일용량 : 30MB  (동영상, 이미지 무제한)



싸이월드 블로그 : 싸이월드 블로그도 올릴 수 있는 파일 하나의 용량은 아래 그림과 같은데 2MB이고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총용량은 10240KB(10MB)로 복잡하네요. 그럼 파일이 2MB라면 10MB를 넘을 수 없으니 파일수는 5개이네요. 왜 아래 그림에서는 5개가 아니라 10개라 했는지 알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참고로 1MB는 1024KB고 10MB는 10240KB입니다. 


예전에 다음이나 네이버에 플짤이나 음악을 올리려면 올릴 수 있는 파일이 용량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이제는 둘다 10MB입니다. 그럼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나 파란 블로그 파일을 올려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 가져올 필요는 없겠네요. 이것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데 아래 표의 기준은 이 글을 쓴 시점이니 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별 파일용량과 동영상 용량및 재생시간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685을 보세요.

 

주민등록번호 도용사실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단 다음 블로그에서 MP3 등 음원 파일을 기존대로 3M입니다. 다음 블로그의 공지에 저작권 보호때문이라고 하던데요. 

이 글은 쓰면서 느낀 것이지만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적어 아마 네이버 블로그가 자유성을 확장한다면 앞설 것 같습니다.자유성의 예로 적당할 지 모르나 하나만 들면 예전에는 단지 이웃으로 네이버 블로그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네이버,다음,티스토리,이글루스,싸이월드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웃 등록도 OPML 파일이라는 것으로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고요. by 백전백승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