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한글 이력서과 영어 이력서 서식을 적으면서 왜 엑셀 이력서를 원하는가 했습니다. 요즘 엑셀을 다루면서 그 이유를 대강 알 것 같더라고요. 아래에서는 왜 엑셀 이력서를 원하는 가에 대한 저의 생각과 엑셀 이력서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표만들기 등이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표 만들기가 간단하다 : 이력서는 거의 표로 되어 있는데 워드보다 엑셀에서 표 만들기는 아주 쉬웠습니다. 엑셀에서는 표형식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니 표를 몇칸 만들고 추가하는 것보다 쉬워 보였습니다. 아래의 표는 엑셀이 아니고 워드로 만들었는데 엑셀에서는 표의 기본 형식이 나와 있으니 무엇인가 표로 만든다면 워드보다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표를 만들때 셀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간단한 표는 워드가 편했습니다. 만약 표의 셀이 많아진다면 셀은 추가하고 삭제하는 것 등이 골치아프겠지만요.

오픈오피스문서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MS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

한글

한셀(넥셀)

한쇼(슬라이드)

구글 문서도구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워드에 있던 다른 것도 이용할 수 있다 : 여담으로 워드에서 제가 많이 이용하는 SmatArt나 차트도 엑셀에서는 이용할 수 있으니 워드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것을 엑셀에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 그림은 MS오피스 2010의 엑셀인데 삽입을 보니 차트는 워드보다 다양한 것 같네요. 엑셀이 숫자를 많이 사용하니 차트가 다양할 것 같습니다.


이력서 이용하기


워드에 있는 이력서 양식 이용 : 엑셀은 따로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MS오피스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MS오피스를 설치하면 워드,파워포인트 등이 설치되고 이력서는 워드에 많으니 엑셀이 아니고 워드에서 찾아보기 바랍니다.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를 보면 최신 엑셀을 내려받을 수 있으면 MS오피스는 엑셀,워드,파워포인트 등을 포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MS오피스 2010 워드에서인데 3개의 폴더에 이력서 양식이 34개 있습니다. 이력서 양식 이용은 한글 이력서과 영어 이력서 서식를 보기 바랍니다.
 


엑셀 이력서 양식을 고집할 필요있을까? : 엑셀로만 열 수 있는 이력서 양식을 찾아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유료 양식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기 바랍니다. 저는 엑셀 이력서 양식이라고 워드 이력서 양식과 다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력서 양식이라는 것이 창조성을 강조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이력서에 쓴 항목을  계산할 것도 아니라면 엑셀로 변환된 이력서가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엑셀에서 문서를 새로만들기시 엑셀 이력서 양식이 없어 이용할 수 없으니 워드에서 찾기를 바랍니다. 이력서 양식을 굳이  엑셀이 아니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저는 엑셀 이력서가 워드나 한글 이력서 양식을 엑셀로 변환한 것이라 생각하거든요. 이 생각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