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로 한글 이력서와 영어 이력서 서식을 구할 수 있는 곳을 설명하는데 필요한 것은 이력서를 인쇄할 프린터가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력서를 컴퓨터로 작성해서 출력하는 것도 좋지만 단지 이력서 서식을 출력해서 컴퓨터로가 아닌 자필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글 2010 템플릿에서 


한글 2010의 문서마당을 보면 공공기관 문서를 보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력서라고 나온 서식이 3개인데 이력서라는 이름의 서식은 3개있네요. 한글 2007도 보았는데 공공기관 문서에 이력서라는 이름으로 3개가 있네요. 이력서 서식만 아니고 제공하는 서식을 따지면 한글 2010보다는 적지만 이력서 서식은 한글 2007이나 한글 2010도 동일하네요. 한글 2010이 들어있는 한컴오피스 2010 SE 체험판은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 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 2010 템플릿 


워드 2010에서 새로만들기를 하면 서식에 이력서 및 CV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폴더를 보게 되는데 상당히 이력서 형태가 많네요. 3개의 폴더안에 이력서 형태가 총 39개가 있네요. 제가 말한 것은 워드 2007이 아니고 워드 2010에서 입니다. 이력서 형식에 많아서 혹시 영어 이력서가 있나 보았는데 영어 이력서는 없네요.


아래는 워드 2010이 아니고 워드 2007에서인데 워드 2010과 비교해도 사용할 수 있는 39개가 아닌 29개의 이력서가 아래 그림처럼 3개의 폴더안에 있었습니다. 엑셀 이력서라는 것도 있어서 엑셀 2010의 서식을 보았는데 엑셀 이력서를 제공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위에서 말한 서식몰에서 이력서를 검색하니 엑셀로 된 이력서도 제공하네요.


워드 2010이 들어있는 MS오피스 2010 60일 체험판은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 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워드 템플릿


네이버워드는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쓸 수 있는데 사용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6이상과 파이어폭스 3이상만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워드에서 제공하는 이력서 템플릿은 두가지 종류입니다. 네이버워드에서 이력서 서식을 이용하기 위해서 새문서를 누른 후 템플릿 문서를 클릭해야 합니다. 혹시 영문서식에 영어 이력서가 있는지 보았는데 제공하는 서식은 비자용 영문 재직증명서 서식이네요. 참고로 네이버 워드를 비롯하여 아래에 나오는 오피스는 무료이니 돈 걱정은 마세요. 


그리고 네이버워드 템플릿은 아니고 http://hangeul.naver.com/document에 무료 이력서 템플릿이 5개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1개는 빠졌지만 5개의 이력서가 한글(HWP) 5개,워드(DOC) 5개 파일형식(확장자)로  제공합니다.


영어 이력서


구글 문서도구 : 이력서가 영어로 resume인데 구글 문서도구에서 resume인 검색해 보면 많은 이력서  템플릿(서식)이 나타납니다. 현재 첫번째로 검색되는 것은 이력서를 멋있게 만든 것 같더라고요. 멋있는 것을 둘째치고 근데 이력서를 손댄 것 같더라고요. 이력서에 들어갈 사진을 포토샵 등으로 보정하는 것처럼요. 이력서는 멋있는 것보다 정확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픈오피스 : 무료 오피스인 오픈오피스에 아래 그림에서 새 문서를 온라인에서 서식 파일을 검색해서 문서를 됩니다. 영어 이력서도 resume라는 것이 있어서 열면 됩니다. 또는 resume라고 검색했어 영어 이력서 서식을 찾으면 됩니다. 그러나 reume라고 검색하면 이미지가 엑박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고 영어 서식이 홈페이지에 검색하지 않고도 있어 열 수 있지만 영어에 부담이 있다면 간단하지 않겠는데요. 


위에서 한글 이력서와 영어 이력서 서식을 살펴보았는데 유료 서식을 제공하는 곳에서 구하면 이것 저것 생각할 필요없이 간단히 구할 수 있겠는데요. 제가 서식을 유료로 제공하는 곳에서 이력서 서식을 검색했는데 검색결과로 199개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이력서만 아니라 많은 다양한 서식을 얻고 싶다면 돈을 들지만 유료로 서식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에서 찾는 것이 좋을 것도 같습니다. 무료인지 유료인지는 여러분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