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 설명할 것은 아이폰,갤럭시S,K,U,옵티머스,베가 등의 스마트폰과 아이패드,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서 팩스를 보내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팩스보내고 받는 것을 다루는데 스마트폰에서 앱이 있어서 팩스를 보내고 받는 경우만 다룹니다. 인터넷팩스 서비스하는 곳에서 앱이 있는 경우에 대해 다루는데 아래에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인터넷팩스에 관한 앱(어플)을 제공하는 2곳


PC에서 인터넷팩스를 서비스하는 곳이 엔팩스,하나팩스,모아샷 등 다양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와 갤럭시S,K,U,베가, 옵티머스,갤럭시 플레이어 등의 안드로이드폰용 어플은 현재 엔팩스하나팩스에서 있습니다. 두 앱은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엔팩스나 하나팩스를 검색해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면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마켓에서 찾아야 됩니다. 그리고 이미 사용한 사용자가 남긴 리뷰를 보세요. 제가 리뷰 등을 남기고 싶지만 사용해보지 않아서요.

하나팩스와 엔팩스 앱의 다른 점 


하나팩스와 엔팩스 앱에서 팩스를 보낼 수 있느냐가 아닌 어디에 있는 문서를 팩스보낼 수 있는가를 봐야 합니다. 

하나팩스 앱 : 하나팩스의 리뷰를 보니 스마트폰에 있는 문서를 보낼 수 있는 앱은 하나팩스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단 스마트폰으로 문서보내기는 안드로이드용 어플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폰 어플에서는 불가능하네요. 아이폰에서는 스마트폰에 있는 문서는 보낼 수 없으나 스마트폰에 있는 문서가 아닌 하나팩스내에 보관된 문서는 발송할 수 있네요. 전 이런 것이 싫습니다. 폰이 안드로이드폰이냐 아이폰이냐에 따라 다르게 되는 것은 정말 짜증입니다. 여담으로 웹페이지가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것도 짜증입니다.

엔팩스 앱 : 엔팩스의 리뷰를 보니 엔팩스의 경우는 스마트폰에 있는 문서가 아닌 엔팩스의 문서 저장함에 있는 문서만 보낼 수 있습니다. 


엔팩스 앱의 기능은  다양한 것 같다


해당 사이트의 앱리뷰를 보니 하나팩스나 엔팩스 앱에서 모두 팩스 수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단, 제가 사용하지 않아 자세히는 모르겠
습니다. 어플의 기능은 엔팩스의 어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엔팩스의 어플에 대한 리뷰 페이지를 보면 하나팩스에 없는 팩스를 다운로드도 있고 사진발송이 아닌 앨범 발송에 대한 것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팩스 알리미와 팩스 전송 결과를 확인하는 것들도 엔팩스 앱에서는 있었습니다. 제가 이렇고 저렇고 말하기 보다 어플에 대한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가서 보기 바랍니다.

◆ 엔팩스 앱 :  http://enfax.ppurio.com/mgr/PPGuideMgr.qri?act=android_apps 
◆ 하나팩스 앱 : http://www.hanafax.com/Notice/notice_view.asp?intID=333 


하나팩스는 모바일웹이 있다 


여기서 말할 것은 앱(어플)이 아니라 웹입니다. 모바일웹이란 PC가 아니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페이지입니다. 예로 http://min-blog.tistory.com은 PC를 위한 웹페이지이고 http://min-blog.tistory.com/m이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다른 예로 http://www.daum.net이 PC 페이지라면 http://m.daum.net이 모바일 페이지입니다. 단 하나팩스의 모바일웹인 http://m.harafax.com은 PC로 접속이 안되고 모바일(스마트폰등)로만 접속이 됩니다. 제가 컴퓨터로 접속을 시도해 보았거든요. 대부분의 모바일웹 페이지는 PC에서도 접속되는데 어떤 곳은 안되네요. 아래 그림의 리뷰에 보면 알겠지만 모바일웹에서는 하나팩스의 자료보관함에 저장된 문서는 말고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과 문서를 보낼 수 없네요.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업무를 위해서는 앱으로 팩스보내고 받는 것을 생각한다면 엔팩스하나팩스를 보세요. 인터넷팩스 서비스에서 엔팩스와 하나팩스는 앱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다른 추천할 곳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그리고 이 글을 쓴 날에는 위와 같았고 여러가지가 변했을 지 모릅니다. 꼭 날짜를 보지 않고 위 글이 틀렸다고 댓글을 달아서요. 이왕이면 댓글에 업데이트된 것에 대해 적지 않고요. 그런 사람에게 직접 글을 써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