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일하는 한라봉 쟉업을 하는 곳에서 엑셀 2003으로 주소,전화번호 등을 메일로 받습니다. 그러면 엑셀 2003에서 열 수 있는 엑셀 파일을 만들고 보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들어가기전에 아래 두가지를 고려할 것입니다.웹_오피스

  1. 엑셀 2003에서 열 수 있는 엑셀 -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룹니다.
  2. 유료가 아닌 무료 웹오피스

무료로 엑셀만들기


엑셀 만들수 있는 웹오피스와 윈도우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 웹오피스 : 엑셀 2003에서 열 수 있는 엑셀이 아닌 엑셀만들기는 구글 문서도구(DOCS),윈도우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 및 씽크프리의 웹오피스입니다. 윈도우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의 파일형식은 xls가 아니라 x가 붙은 xlsx인데 xlsx 파일의 엑셀인 경우는 엑셀 2003으로 열 수 없습니다. 그러면 xls 파일형식의 엑셀만들 수 있는 웹오피스는 구글 문서도구와 씽크프리 오피스에 있습니다. 참고로  
HWP,DOC,PPT,XLS,NDOC 등의 파일은 무엇에 적었듯이 xlsx도 엑셀 파일형식(확장자)인데 MS오피스 2007 이후로는 파일형식이 xls가 아니라 xlsx입니다.

씽크프리 오피스에서 엑셀만들기 : 아래 그림은 씽크프리 오피스인데 엑셀을 만들려면 새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해야 합니다. 스프레드시트는 엑셀,프레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에서 말했듯이 스프레드시트는 엑셀(Excel)입니다. 참고로 구글 문서도구(Docs)에서 엑셀만들기는 스프레드시트입니다.


씽크프리 오피스에서 엑셀 저장하기 :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해서 저장위치를 정해 저장합니다. 기본은 씽크프리 온라인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엑셀을 저장하여 메일로 보내야 하니   My Office를 클릭하여 저장위치를 정합니다. My Office는 씽크프리의 자신의 공간입니다. 참고로 씽크프리에 회원가입하면 씽크프리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 공간은 1GB를 제공하니 문서 작성에 적절합니다.


구글 문서도구에 엑셀 저장 : 아래는 구글 문서도구에서 파일저장인데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다양한 파일형식(확장자)으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셀로 저장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의 Excel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구글에 회원가입하면 구글 문서도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 제공 무료 용량은 1GB입니다.


메일로 보내기


메일에서 파일첨부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여기 메일보내기는 엑셀 파일을 첨부파일로 보내는 것입니다. 메일을 보내는 것은 다 알 것 같아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씽크프리 오피스로 작업선택을 클릭하면 나오는 것인데 거기에 공유가 나왔습니다. 공유가 무엇이냐면 엑셀 파일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씽크프리 오피스에서 엑셀을 편집하거나 보게 파일의 링크를 보내는 것입니다. 만약 공유로 메일을 보낸다면 파일을 보내는 것이 아닌지라 메일을 받는 사람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거나 씽크프리 아이디 등이 없다면 편집하거나 볼 수 없게 됩니다. 여담으로 공유의 경우 한메일(다음메일)은 메일이 안 보내지네요.

 이 페이지에서는 씽크프리의 오피스에 대해서 주로 설명했는데 구글 문서도구(DOCS)와 윈도우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도 비슷합니다. 이 페이지는 유료가 아닌 무료에 대해서만 설명했습니다.

BY 보험몰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