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로 만든 LG전자 블로그인  http://social.lge.co.kr/ 를 보고 놀랐는데, 이번에는 유료가 아닌 무료 테마로 만든 한글 사이트인 미디어유(http://www.mediau.net/)를 다시 놀랐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다면 소개한 두 사이트를 반드시 방문해 보세요.


이제는 워드프레스의 무료테마로 만든 사이트를 보고 놀라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많은 곳을 봤기 때문입니다.


제가 어디에서 제 블로그로 유입됐는지 확인을 위해 티스토리 관리에서 유입경로(유입로그)를 자주 보는데, 미디어유에서 유입된 경로가 있어 아무 이유없이 사이트에 갔습니다. 예전에 블로그 어워드 글을 적으면서 미디어유 사이트에 대해 알아야 했으므로 많이 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아무 이유없이 그냥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그 사이트를 굉장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그냥 방문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의 유입로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유입 URL 분석이고 다음 블로그에서도 블로그 유입 페이지를 봐야 합니다.

심심풀이로 그 사이트는 무엇으로 만들었는가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사이트 아래에 저작권과 디자인에 대한 것이 있길래 그 부분은 보았는데 Themes라는 것이 눈에 띄더군요. 워드프레스에서는 skin(스킨)이라 하지 않고 theme(테마)이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사이트가 잘 만들어서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Theme)을 사용했겠지 하고 생각했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블로그 프로그램입니다. 외국에서 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는 명함을 못 내밀 것입니다.



그래서 위 그림에서 Fab Themes을 클릭하여 워드프레스어떤 테마로 만들었는지 보았습니다. 제 생각과는 다르게 그 사이트는 워드프레스의 유료가 아닌 무료 테마로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 곳의 테마는 모두 무료더라고요. 그리고 http://www.mediau.net/ 사이트가 그 사이트의 무료 테마를 잘 이용해서 만들었더라고요. 그 사이트가 정확히 무엇을 하는 사이트를 알기전에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다는 것이 눈에 띄더군요. 제가 그 사이트 운영자와 관계가 없어 어떤 테마를 이용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전에 봤던 무료 테마를 이용한 한글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는 모두다 별로여서 관심이 안갔는데  그 사이트를 보니 무료 테마로도 멋지게 만들 수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료 테마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다룹니다.


http://www.mediau.net/에서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다운로드는 http://www.fabthemes.com/할 수 있는데,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그 사이트의 모든 테마는 무료이니 비용 걱정은 말기 바랍니다. 그 사이트의 테마는 http://jinsonathemes.com/fabs/?themedemo=Rolex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의 시스템이 낮아 버벅거리지만 http://demo.fabthemes.com/axis/ 테마가 가장 눈에 띄더군요.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 스킨으로 변경한 내용과 워드프레스 유료테마는 워드프레스 테마(스킨)를 보면 탄성이 나온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사용,HTML/CSS 등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테마가 멋있다는 이유만으로 워드프레스를 하지 말기 바랍니다.


호스팅/도메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