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중요한 내용이 웹하드에 있다면 다른 사람의 사용하기 위한 접근을 막아야 할텐데 다음 클라우드 어플인 경우는 잠금 설정이 있어서 어플(앱) 사용을 암호를 모른다면 잠글 수 있습니다. 제가 모든 어플을 본 것은 아니지만 어플에 잠금 설정이 있는 것은 다음 클라우드 어플이었습니다. 어플에 잠금 기능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래에서 설명했듯이 어플을 잠그는 어플은 저도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음 클라우드 어플을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나오면서 암호를 묻습니다. 암호를 모른다면 어플 이용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단 이것은 스마트폰에서 다음 클라우드 어플(앱) 실행을 막는 것이지 이 암호가 다음 클라우드를 잠그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PC에서 다음 클라우드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혹시 다음 어플로 클라우드에 접근할 수 있나 보았는데 다음 클라우드 메뉴가 없는 것은 다행이네요. 네이버 어플은 N 드라이브 메뉴가 있어서 접근이 가능하거든요. 아래에서 다음 클라우드 어플은 잠금 설정에 대해서 간단히 다루겠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어플로만 접근을 차단하는 것이니 필요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간단히 접근하게 하는 것보다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로 블로그에서 오른쪽 버튼 사용을 해제할 수 있으며 워터마크도 지울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것을 알면서도 쉽게 퍼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사용을 제한했고 출처를 표시하지 않는 인간을 생각해서 귀찮더라도 저는 워터마크를 그림에 넣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음 클라우드 설정에 잠금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잠금 설정시 비밀번호 잠금만 있고 패턴으로 잠그는 것은 없습니다. 패턴으로 잠그고 싶다면 아래 소개하는 어플을 잠그는 어플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잠금을 해제할 방법이 없으므로 비밀번호를 잊는다면 낭패이니 비밀번호를 기억해야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는다면 PC로 다음 클라우드에 접근하는 수밖에 없겠는데요.  그리고  이 페이지에 소개한 다음 클라우드 어플의 버전은 1.5.2이고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입니다. 

왜 위에서 어플 버전과 기기에 대해 설명했냐면 가끔 자신에게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인 경우는 잠금이라는 것이 없다고 하거든요. 어플 버전도 그렇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어플을 제공한다고 두 기기에서 어플의 기능이 같지 않습니다.


어플을 잠글 수 있는 무료 어플Smart App Protector를 사용하고 있으며 검색은 '잠금'이라는 검색어로 Play 스토어(구 마켓)에서 찾았습니다. 제가 현재 잠그고 있는 어플은 다음 어플,네이버 어플,에버노트 어플 등이 있습니다. 남이 보면 꺼려지면 어플을 잠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메일,카카오톡 같은 어플을 보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지 않는지라 카카오톡은 잠그지 않았습니다. 너무 흔한 비밀번호나 패턴이면 모두 풉니다. 참고로 저는 어플을 찾을 때 어플명을 찾기보다는 어플의 기능명을 검색어로 하고 어플을 찾습니다.



잠그는 기능이 있든지 다음 클라우드,N 드라이브,드롭박스 등에는 중요한 문서 등을 보관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로 저는 공인인증서는 웹하드,하드에 보관하지 않고 USB에 저장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