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카카오톡에 지도보내기는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 안드로이드폰인 경우이고 아이폰에서는 아닙니다. 제가 지도를 보내는 것이 PC에서도 되는 줄 알아서 열심히 PC에서 보내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스마트폰에서만 되는 것이었더군요. 우선 지도를 카카오톡에 보내려면 카카오톡 어플이 설치되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설명하는 지도어플은 다음지도 어플인데 여행할 때 지도 어플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그림은 저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과 다음지도 어플을 설치한 것으로 Play 스토어(구 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어플은 무료이고요. 지도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다니 좋을 것 같습니다. 꼭 Play 스토어에만 있는 것이 아니니 여러분이 어플을 설치할 때 많이 이용하는 스토어에서 찾으면 됩니다.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을 보면 Play 스토어가 마켓이라고 됐습니다. 그건 그렇고 아래에서 다음 지도에서 검색하여 카카오톡에 보내는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럼 식당을 검색해보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식당이름인 옹기와 돌맹이를 터치하면 위 그림의 오른쪽처럼 나온 후 지도보기를 보기 위해 터치하면 지도가 바로 나옵니다. 상세보기를 통해서 아래 그림 가운데로 바로 넘어갈 수 있지만 지도가 나오게 했습니다. 아래 그림에 위에서 지도보기를 클릭했을 때 지도가 아래 그림 왼쪽에 있는 것입니다.



지도를 보내기 위해서는 식당명을 터치하고자 해당 위치를 전송하여 카카오톡에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이 설치됐어야 합니다. 카카오톡도 없는 상태에서 전송이 안된다고 하지 마세요. 안드로이드폰인 경우는 위 그림처럼 보낼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위에 다 나오지는 않았으나 카카오톡말고도 트위터,페이스북,마이피플,지메일,네이버메일 등이 있습니다. 메시지로는 보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왜나하면 돈이 들어서요.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선택하여 보내면 친구에게 전송됩니다. 어떻게 전송되는지는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습니다. 위에 보면 카카오스토리에도 전송할 수 있는데 카카오스토리는 자신만의 갤러리인데 전송하는 것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위 그림의 왼쪽처럼 카카오톡에 전송돼고 링크를 터치하면 왼쪽처럼 나옵니다. 그리고 지도보기를 터치하면 위에서 보았던 지도를 볼 수 있고 그 옆의 로드뷰를 터치하면 현 건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음은 로드뷰, 네이버는 거리뷰라고 합니다. 아이폰인 경우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사용한 스마트폰은 옵티머스빅이고 다음지도 어플의 버전은 2.6.2입니다.


위 두 개는 메일로 보내기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지메일(Gmail) 어플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위 그림 왼쪽처럼 지메일로 위치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메일 어플을 설치했는데 위 그림 오른쪽처럼 네이버메일 어플로 장소를 보낼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인 경우는 제가 해 보지 않아 어떻게 나타나는지 모르겠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