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현재 내가 무료 호스팅을 하는 곳은 000webhost으로 거기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있다. 호스팅 비용과 사양은 아래와 같고 홈페이지를 보면 PHP, MySQL, cPanel 제어판이 제공되는 광고 없는 무료 웹호스팅라고 한다. 내 생각이지만 무료에서 웹용량 300MB에 트래픽이 3GB면 상당히 괜찮은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테스트용이니 고사양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고사양을 원한다면 무료 호스팅을 못할 것이다.

 

예전에 가격이 저렴한 유료 호스팅을 택한 적이 있다. 나는 사양이 낮은 무료호스팅을  할 바에는 차라리 유료 호스팅이 낫다고 생각한다. 가격이 너무 낮은 유료인 경우 느꼈는데 한 달에 500원인 호스팅을 했었는데 너무 제한이 많았다. 유료라도 사양이 낮아 웹용량 문제로 XE(제로보드XE), 그누보드, 제로보드4 등 한 번에 모든 보드를 설치하지 못했고 트래픽도 적어 간혹 홈페이지 접속을 하지 못한 경우가 발생했다.  

 


그리고 거기에 PHP, MySQL, cPanel 제어판이 제공되는 광고 없는 무료 웹호스팅이라 해서 생소한 cPanel이라는 용어를 위키백과에서 찾았다. 위키백과 영어에서는 cPanel을 정의하기를 cPanel은 미국 기업인 cPanel, L.L.C.에서 개발 한 웹 호스팅 서버 또는 웹 호스팅 서버의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라고 한다. 이 글에서는 cPanel이라는 용어를 여기에서 설명하기 위한 것이 아니니 넘어가기로 하겠다. 나도 cPanel 용어는 어렵다. 


 
그런데 거기에서 광고없는 무료 호스팅이라 했는데 아래 그림처럼  000webhost에서 워드프레스를 하고 있다는 배너가 나타난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한다. 웬만한 곳은 광고나 배너가 나타난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참고로 예전에 적었듯이 워드프레스는 관리 및 에디터는 반응형이다.

호스팅과 상관없지만 가입형인 워드프레스닷컴에서 무료로 블로그를 하면 배너가 아닌 광고가 나타난다.  

 

 

내가 다른 곳에서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만든 경험이 없으므로 속도 등은 다른 곳과 비교하지 못하겠다. 그리고 나에게 사양도 마찬가지고 속도는 중요하지도 않다. 그리고 유료가 아닌 무료에서 속도가 빠르기를 기대하지도 않는다.

 


예전에 000webhost에서 한 번 짤려 새로 000webhost에서 다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 사용 중이다. 워드프레스는 클릭 한 번으로 설치되는 자동 설치니 설치는 걱정할 필요 없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아니다. 클릭 한 번으로 자동으로 설치하는 것이다. 나중에 설명할 워드프레스 호스팅인 경우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것이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등의 블로그와 워드프레스를 비교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라 따로 도메인은 구입하지 않았다. 도메인을 구입하지 않아도 아래 그림을 보듯이 거기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 거기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은 000webhostapp.com이 되어 원하는 이름.000.webhostapp.com이 만들 수 있다.  

 

예전에 봤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티스토리 주소에 네이버 아이디가 들어간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 티스토리 아이디는 메일 주소이다.

 

 

나는 도메인을 정하지 않고 거기에서 지정하는 식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길어 외우지도 못한다. 참고로 거기에서 무료가 아닌 유료 호스팅을 하면 어떤 도메인인지 몰라도 무료 도메인을 지원한다.

 

가비아에서 20,000원인 인기 도메인인 com/net/kr은 13,500원으로 싸게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shop 도메인은 500원, me , me 도메인은 6,000원 등 다양한 도메인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